최근 많은 기업들이 AWS를 비롯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지만, 보안 위협 증가, 클라우드 환경 운영 관리의 복잡성, 클라우드 사용 비용 최적화 등 클라우드 운영의 여러 도전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데이터 및 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 컨설팅 및 매니지먼트 전문기업 클루커스(대표 홍성완)가 AWS MSP(Managed Service Provider) 프로그램의 이니셔티브에 참여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AWS MSP 프로그램 이니셔티브는 검증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역량을 갖춘 파트너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환경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파트너가 기획 및 설계, 구축 및 마이그레이션, 운영 및 지원, 자동화 및 최적화 등 클라우드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엔드 투 엔드(End-to-End) AWS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검증된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고 인증한다. 

이번 선정으로 클루커스는 매니지드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운영 최적화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인정 받았다. 클루커스는 AWS의 보안 및 운영 모니터링 솔루션을 기반으로 기업이 복잡한 환경에서도 안정성과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AWS 클라우드 최적화 및 보안 강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클루커스는 AWS,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클라우드 등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컨설팅, 구축 및 운영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클루커스 홍성완 대표이사는 “AWS의 강력한 클라우드 인프라와 클루커스의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성을 결합해 고객이 복잡한 클라우드 운영 환경에서도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