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은 디지털 전환 속에서 방대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하여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특히 데이터 웨어하우징, 예측 분석, 데이터 레이크 구축 등은 기업이 신속하고 정밀한 의사 결정을 내리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디지털 전환 서비스 기업 인폴롭(INFOLOB)이 고객사에 지원한 데이터 및 분석 구축 성공 사례들을 발표했다.

인폴롭은 데이터 웨어하우징과 예측 분석부터 엔드 투 엔드 데이터 현대화 및 관리형 데이터 레이크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인폴롭은 확장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인텔리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인폴롭은 글로벌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 일용 소비재) 기업과 유수의 자동차 제조업체를 포함한 여러 업계 선두 기업들에게 놀라운 데이터 현대화 성과를 제공했다.

레거시 시스템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로 대체하고, 공급망 및 생산 효율 향상에 특화된 예측 분석을 구축으며, 인폴롭의 데이터 및 분석 팀은 선도적인 글로벌 FMCG 기업을 위한 그린필드 구축을 주도해 의사 결정의 핵심 신경망 역할을 하는 최신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설계 및 제작했다.

프로세스 중심 개발 접근 방식과 ‘GPP(Good Process Practices) 준수’를 통해, 해당 기업은 이제 사업 부문 전반의 데이터 표준화와 운영 효율을 높이는 실시간 분석을 실현하고 있다.

또 다른 성공 사례로, 인폴롭은 보험사를 위한 확장 가능하고 안전한 데이터 레이크 인프라를 지원하는 강력한 관리형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구축했다.

인폴롭은 도메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험사에 데이터 거버넌스, 규제 준수 및 고가용성을 보장한다. 인폴롭의 전담 지원 모델을 통해 지속적인 성능 모니터링, 자동화된 시스템 최적화 및 고객의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발전하는 전략적 개선 사항을 포함해, 확장 가능한 통찰력 기반 서비스를 가능하게 한다.

인폴롭의 데이터 및 분석 포트폴리오는 AI 기반 통찰력,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아키텍처 및 지능형 자동화를 포함하도록 빠르게 확장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데이터로부터 가치를 창출하도록 돕고 있다.

인폴롭의 그룹 부사장인 두르가 가디라주(Durga Gadiraju)는 “인폴롭의 데이터 분석 역량은 확장성, 민첩성 및 신뢰라는 세 가지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구축되었다.”라며 “각 프로젝트는 기술과 전략적 비즈니스 우선 순위를 일치시켜 높은 영향력 있는 결과를 제공하려는 우리의 약속을 반영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