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염동훈)가 지난 5월 9일부터 10일까지 열린 ‘화웨이 클라우드 APAC 파트너 서밋 2025(HUAWEI CLOUD APAC PARTNER SUMMIT 2025)’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부문 ‘올해의 파트너(Partner of the Year-Korea)’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메가존클라우드가 작년 한해 높은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화웨이 클라우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화웨이 클라우드 스탠다드 파트너이자 네트워크 장비 부문 골드 파트너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클라우드 솔루션과 네트워크 장비 구축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금융, 게임, 미디어 등 주요 산업군을 중심으로 양사 간 공동 영업과 마케팅을 추진하며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DX)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향후 공동 대외 마케팅 행사 기획과 온보드 교육, 기술 지원 확대 등을 통해 고객 서비스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국내 클라우드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고객 인사이트를 정기적으로 공유하며, 화웨이 클라우드가 국내 시장에서 전략적 방향을 설정하는 데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화웨이 에리카 임 클라우드 코리아 파트너 디렉터는 “메가존클라우드는 뛰어난 기술력과 국내 클라우드 업계에서 축적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화웨이 클라우드의 혁신적인 솔루션과 함께 더욱 큰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메가존클라우드 “클라우드 위에 지능을 심는다”
- 메가존클라우드, ‘2025 대한민국 ImpaCT-ech 대상’ 수상
- 메가존클라우드-아이온큐, 아시아 양자컴퓨팅 시장 공략 협력
- AI 네이티브 전환, "데이터에 숨겨진 가치를 찾아야"
- 메가존클라우드-팜캐드, 양자컴퓨팅 활용 AI 기반 신약 개발 협력
- 메가존클라우드-델 테크놀로지스, AI·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협력
- 메가존클라우드, AWS 공인 기술 자격증 1천 700건 돌파
- 메가존클라우드, ‘AWS 생성AI 컴피턴시’ 획득
- 메가존클라우드, CxO를 위한 AI 서밋 개최
- 메가존클라우드, AI 인재 100명 대규모 채용
- 메가존-신한금융, AI 핀테크 플랫폼 기업 ‘핀플로우’ 출범
- 메가존클라우드, 아시아 최대 스타트업 컨퍼런스서 '아웃스탠딩 앰배서더'로 선정
- 메가존클라우드, 스노우플레이크 최상위 파트너 자격 획득
- 메가존클라우드, 스노우플레이크 파트너상 수상
- 메가존클라우드, 경기도 AI 기업 지원사업 공급자로 선정
-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독 ‘2025 아시아태평양 올해의 파트너’ 수상
- 메가존클라우드, 스노우플레이크 오픈플로우 국내 유일 파트너 선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