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자금세탁 규제와 금융 범죄 위협이 고도화되면서, 기업은 고객 식별 및 위험 관리를 일회성 심사로는 더 이상 대응할 수 없게 되었다. 온보딩 이후 고객 행동의 변화에 따라 실시간으로 리스크를 탐지하고 대응할 수 있는 지속 모니터링 기반의 자금세탁방지(AML) 기술이 요구되고 있다.

글로벌 신원 확인 및 사기 방지 솔루션 기업 AU10TIX(CEO 야이르 탈)이 자사의 고급 자금세탁 방지(AML) 솔루션의 지속적인 위험 모니터링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고객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실시간 위협 탐지가 가능하며, 이상 징후가 발생하는 즉시 감지하고 규제 요건에 맞춰 심사 강도를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글로벌 데이터 소스 활용 실시간 리스크 탐지

기존 AML 솔루션은 온보딩 또는 정기 검토 중에만 개인 및 기업을 심사하는 반면, AU10TIX의 지속적인 모니터링 기능은 글로벌 제재 목록, 정치적 노출 인물(PEP) 데이터베이스 및 불리한 언론 보도를 포함한 주요 데이터 소스를 실시간으로 적극적으로 검색하여 이상 징후를 즉시 감지한다.

이 시스템은 고객 위험 프로필 및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심사 강도를 동적으로 조정해 KYC(Know Your Customer) 및 KYB(Know Your Business)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동시에 진화하는 글로벌 규정을 준수하도록 보장한다.

주요 기능으로 ▲실시간 사기 및 자금 세탁 경고 ▲실시간 데이터 기반 적응형 위험 점수 ▲위험 수준 맞춤 설정 ▲240개 이상 국가 및 1600개 정부 사이트 지원 ▲신원 확인 및 AML 통합 대시보드 ▲단일 규정 준수 KYC + KYB 등이 있다.

자체 의사 결정 메커니즘, 사용자 정의 가능한 워크플로 및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를 특징으로 하여 위험 관리 및 실사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특히, 100개 이상의 글로벌 제재 목록, 1600개 정부 사이트 및 3만 개 뉴스 소스의 실시간 데이터를 활용해 오탐을 최소화한다. 또한 올인원 API를 통해 KYC, KYB 및 AML 검사를 원활하게 통합해 기업이 시간을 절약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규정 준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AU10TIX의 CEO 야이르 탈(Yair Tal)은 “위험 완화는 단순한 모니터링 그 이상을 요구하며, 최고의 가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실시간 정보가 필요하다.”라며 “프리미엄 데이터 소스를 지속적으로 심사함으로써 AU10TIX는 기업이 새로운 위협을 조기에 감지하고 확산되기 전에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