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업계는 고객 서비스의 개인화, 리스크 관리 자동화, 운영 효율화 등을 위해 생성AI와 클라우드 기반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핵심 전략으로 채택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금융기관들은 AI 기술 내재화를 위해 빅테크와의 협업을 강화하는 추세다.

알리바바 그룹이 국제 금융 그룹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가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AI 기술을 활용해 금융 서비스의 AI 도입을 가속화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알리바바 그룹과 스탠다드차타드의 파트너십 체결식 사진
알리바바 그룹과 스탠다드차타드의 파트너십 체결식 사진

고객 경험 향상부터 리스크 자동화까지

이번 협력으로 스탠다드차타드는 운영 효율을 높이고 고객 경험을 향상하기 위해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인텔리전스 솔루션과 AI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다. 

특히 ▲AI 기반 고객 서비스 및 세일즈 인텔리전스 개발을 통한 고객 인게이지먼트(engagement) 수준 제고 ▲AI 기반 리스크 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자동화 ▲AI 워크샵 및 인증을 통한 인재 역량 강화 등이 포함된다.

또한 스탠다드차타드는 알리바바 그룹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도 지원할 계획이다. 금융 지원, 공급망 금융, 국경 간 자금 관리 솔루션, 금융시장에서의 협력 확대 등 비즈니스 수요에 맞춘 포괄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양사는 지속가능 발전과 금융 분야에서도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스탠다드차타드 그룹 빌 윈터스(Bill Winters) 최고경영자는 “ 알리바바 그룹의 기술력과 당사의 금융 전문성을 결합해 AI 혁신을 가속화하고, 고객, 임직원, 지역사회 모두를 위한 장기적 가치를 창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 GTT SHOW는 오는 8월 12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피해 큰 BPF Door 같은 커널 기반 악성코드 막는 EDR과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실전 보안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BPF Door 같은 커널 기반의 악성코드가 사용하는 공격 기법과 침투 단계별 위협의 소개, EDR과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이 어떻게 상호보완적으로 작동하여 침입 초기 탐지부터 내부 확산 차단까지 이어지는 보안 체계의 구축 전략과 새로운 형태의 변종 공격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제로 트러스트 기반 보안 전략을 실전 사례와 함께 제시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