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동영상 생성 기술은 마케팅, 제품 홍보, 교육 등에서 콘텐츠 제작 속도를 단축시키며 기업의 영상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특히 텍스트 입력만으로 고품질 영상을 자동 생성할 수 있는 생성AI 모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구글 클라우드가 구글의 AI 동영상 생성 모델 ‘비오 3(Veo 3)’와 빠른 제작에 최적화된 ‘비오 3 패스트(Veo 3 Fast)’를 자사 AI 개발 플랫폼 ‘버텍스 AI(Vertex AI)’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고해상도·정밀 립싱크 지원하는 ‘비오 3’

지난 5월 비오 3가 공개된 이후, 기업 고객들의 도입이 증가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7천만 개 이상의 동영상이 생성됐다. 특히 지난 6월 버텍스 AI에 비오 3의 프리뷰 버전이 출시된 이후 근 한 달 만에 기업 고객들이 생성한 영상이 600만 개를 돌파했다. 

'아티스트가 작업에 집중하는 사이 카메라는 스테인드글라스 작품으로 가득 찬 가게를 비춘다.'의 프롬프트로 제작한 영상
'아티스트가 작업에 집중하는 사이 카메라는 스테인드글라스 작품으로 가득 찬 가게를 비춘다.'의 프롬프트로 제작한 영상

비오 3는 영상과 오디오를 한 번에 생성해 정확한 립싱크로 말하는 캐릭터와 분위기에 맞는 음향 효과를 지닌 장면을 함께 생성할 수 있다. 비오 3가 생성하는 고해상도(1080p) 영상은 전문적인 마케팅 캠페인, 제품 시연, 내부 커뮤니케이션 등에 활용할 수 있어 기업은 브랜드 기준에 맞는 콘텐츠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영상 제작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비오 3의 기본 대화 생성 기능을 통해 한 번의 영상 제작으로 수십 개의 언어로 대사를 현지화 할 수 있어 글로벌 고객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다. 

빠른 콘텐츠 반복 제작 위한 ‘비오 3 패스트’

비오 3 패스트는 내레이션이 포함된 제품 데모 영상부터 짧은 영화에 이르기까지 텍스트를 영상으로 더 신속하게 전환할 수 있다.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버전의 광고 콘셉트를 빠르게 생성하고 테스트하거나, 정지된 이미지로 전체 제품 카탈로그의 데모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형태의 교육 영상 및 모듈을 빠르게 개발해야 하는 상황에서도 유용하다.   

8월에는 버텍스 AI에 이미지를 영상으로 전환하는 기능(Image-to-Video)이 퍼블릭 프리뷰 버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비오 3와 비오 3 패스트에서 단일 이미지를 영상화해 8초 분량의 동영상 클립을 생성할 수 있다. 사용자가 업로드한 이미지나 AI로 생성한 이미지 모두 가능하다. 기존 시각 자료에 생동감을 불어넣고자 하는 콘텐츠 제작자, 매력적인 소셜 미디어 콘텐츠를 생성하려는 마케터, 고품질 이미지로 인상적인 제품 시연 영상을 만들고자 하는 기업에 특히 유용하다.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버텍스 AI에서 제공되는 비오 3와 비오 3 패스트는 확장 가능하고 책임감 있는 엔터프라이즈 제품으로 설계됐다. 모든 영상 프레임에 신스ID(SynthID)로 디지털 워터마크를 삽입해 잘못된 정보 및 출처 표기를 방지하며, 비오 3와 비오 3 패스트는 구글의 생성AI 면책 조항에 따라 저작권을 보호받을 수 있다.

한편, 디자인 플랫폼 ‘캔바(Canva)’는 비오를 활용해 사용자들이 마케팅, 소셜 미디어 등 다양한 목적의 영상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출시로 구글 클라우드는 기업과 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식을 혁신하고 효율성과 창의성을 극대화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알림] GTT KOREA GTT SHOW는 오는 8월 12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피해 큰 BPF Door 같은 커널 기반 악성코드 막는 EDR과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실전 보안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BPF Door 같은 커널 기반의 악성코드가 사용하는 공격 기법과 침투 단계별 위협의 소개, EDR과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이 어떻게 상호보완적으로 작동하여 침입 초기 탐지부터 내부 확산 차단까지 이어지는 보안 체계의 구축 전략과 새로운 형태의 변종 공격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제로 트러스트 기반 보안 전략을 실전 사례와 함께 제시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