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의 파크호텔(Parkhotel)은 최근 상업용 서비스 로봇 제공 업체인 푸두 로보틱스(Pudu Robotics)의 로봇을 도입해 투숙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푸두의 벨라봇(BellaBot), 케티봇(KettyBot), 홀라봇(HolaBot), 플래시봇(FlashBot), 푸두 CC1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호텔 전체에 전략적으로 배치됐다.

케티봇은 호텔 입구에서 손님을 맞이하며, 음성 상호작용 시스템과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필요한 정보와 안내를 제공한다.
벨라봇과 홀라봇은 호텔 레스토랑 두 곳에서 식사 배달과 음식 반환을 처리하고 있다. 벨라봇은 주방에서 준비된 음식을 받아 자율적으로 다른 테이블로 이동하며, 홀라봇은 사용한 식기를 주방으로 반납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내열성이 높은 벨라봇은 필요한 위치에 뜨거운 음식을 배달한다. 홀라봇은 호텔 내에서 여러 물품을 배달하는 등 평범하고 반복적인 수많은 작업을 인간 대신 처리한다.
지능형 올인원 청소 로봇인 푸두 CC1은 호텔 회의실의 청결을 유지하고 고객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이 로봇은 위생 기준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보고서에 즉시 액세스하고 주의가 필요한 정확한 영역을 찾아냄으로써 관리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건물 배달 로봇인 플래시봇은 수건, 세면도구, 식사 등 다양한 품목을 호텔 객실로 신속하게 배달한다.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객실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호텔과 사무실 건물의 디지털 관리와 서비스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 우리나라를 지킬 ‘12대 국가전략기술’
- [2024년 전망] 엔비디아 AI 전문가들이 내다 본 2024년 AI 산업
- 인간 도움 없이 돌담 쌓는 자율주행 로봇 굴착기
- 에지 AI 컴퓨팅 시장, 2030년 596억 달러 전망
- 전직 구글 엔지니어가 만든 로봇청소기는 무엇이 다를까?
- 생성AI와 로봇의 결합이 만들어내는 '로봇 투어 가이드'
- 로봇과 드론의 각축전 '라스트 마일 배송', 승자는?
- 산업·제조 부문 자동화로 고속 성장하는 '클라우드 로봇공학'
- NPU 기반 온보드 에지 AI로 로보틱스 분야 혁신 이끈다
- HD현대-구글 클라우드, 생성AI 기반 조선·건설·CX 디지털 혁신 가속
- 빠르고 힘센 산업용 4족 로봇, 쓰임새 많네!
- 프로그래밍 모르는 비전문가도 쉽게 하는 고난도 로봇 작업
- 서울대병원에 들어간 수술용 의료 로봇
- 세계인이 함께 만든 6대 로봇, 활용도 높아
- [CES 2024] 지능적인 손재주 갖춘 휴머노이드 로봇, 그랜드 데뷔
- 제조·물류 자동화하는 AI 기반 ‘아이작 로보틱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