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트리 로보틱스(Unitree Robotics)가 새로운 산업용 4족 보행 로봇 ‘B2’를 출시했다. 산업용 4족 보행 로봇 B2는 B1을 기반으로 부하 용량, 범위, 모션 기능, 속도 등을 포함해 종합적으로 업그레이드돼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산업용 4족 보행 로봇 ‘B2’
산업용 4족 보행 로봇 ‘B2’

B2는 6m/s 이상의 실행 속도로 주행 속도가 향상됐으며 최대 점프 거리는 최대 1.6m다.

B2의 최대 서 있는 하중 용량은 120kg에 도달하고, 연속 보행 하중은 100% 증가해 40kg 이상이다. 20kg 부하의 연속 걷기는 4시간 이상, 주행 거리 15km 이상이며 지구력이 200% 증가했다. 무부하 연속 보행 지구력은 5시간 이상, 주행거리 20km 이상이다. 즉 B2는 무거운 짐을 운반하거나 배송 업무를 수행하거나 장기간 지속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또한 360N.m의 피크 토크로 성능이 170% 향상된 B2는 산업 운영에 더 큰 유연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B2는 다양한 장애물을 쉽게 통과할 수 있어 복잡한 환경에 대처할 수 있고 전지형 적응성도 갖추고 있어 미끄럽거나 극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으로 보행할 수 있다.

인식 능력 측면에서 B2는 3D LIDAR, 깊이 카메라, 광학 카메라 등 다양한 센서와 결합할 수 있어 다양한 작업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유니트리는 B2 산업용 4족 보행 로봇이 산업 자동화, 전력 점검, 긴급 구조, 산업 점검, 교육, 연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높은 성능과 다용도성을 활용해 작업 효율성을 향상하고 인건비를 절감하며 위험과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