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트리 로보틱스(Unitree Robotics)가 새로운 산업용 4족 보행 로봇 ‘B2’를 출시했다. 산업용 4족 보행 로봇 B2는 B1을 기반으로 부하 용량, 범위, 모션 기능, 속도 등을 포함해 종합적으로 업그레이드돼 더 많은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B2는 6m/s 이상의 실행 속도로 주행 속도가 향상됐으며 최대 점프 거리는 최대 1.6m다.
B2의 최대 서 있는 하중 용량은 120kg에 도달하고, 연속 보행 하중은 100% 증가해 40kg 이상이다. 20kg 부하의 연속 걷기는 4시간 이상, 주행 거리 15km 이상이며 지구력이 200% 증가했다. 무부하 연속 보행 지구력은 5시간 이상, 주행거리 20km 이상이다. 즉 B2는 무거운 짐을 운반하거나 배송 업무를 수행하거나 장기간 지속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또한 360N.m의 피크 토크로 성능이 170% 향상된 B2는 산업 운영에 더 큰 유연성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B2는 다양한 장애물을 쉽게 통과할 수 있어 복잡한 환경에 대처할 수 있고 전지형 적응성도 갖추고 있어 미끄럽거나 극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으로 보행할 수 있다.
인식 능력 측면에서 B2는 3D LIDAR, 깊이 카메라, 광학 카메라 등 다양한 센서와 결합할 수 있어 다양한 작업을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유니트리는 B2 산업용 4족 보행 로봇이 산업 자동화, 전력 점검, 긴급 구조, 산업 점검, 교육, 연구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활용될 것이라고 밝혔다. 높은 성능과 다용도성을 활용해 작업 효율성을 향상하고 인건비를 절감하며 위험과 위험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 로봇이 제공하는 남다른 호텔 서비스
- 우리나라를 지킬 ‘12대 국가전략기술’
- [2024년 전망] 엔비디아 AI 전문가들이 내다 본 2024년 AI 산업
- 인간 도움 없이 돌담 쌓는 자율주행 로봇 굴착기
- 전직 구글 엔지니어가 만든 로봇청소기는 무엇이 다를까?
- 생성AI와 로봇의 결합이 만들어내는 '로봇 투어 가이드'
- 로봇과 드론의 각축전 '라스트 마일 배송', 승자는?
- 산업·제조 부문 자동화로 고속 성장하는 '클라우드 로봇공학'
- NPU 기반 온보드 에지 AI로 로보틱스 분야 혁신 이끈다
- 진화하는 배송로봇, 건물간 엘리베이터 이용 배송
- 프로그래밍 모르는 비전문가도 쉽게 하는 고난도 로봇 작업
- 서울대병원에 들어간 수술용 의료 로봇
- 세계인이 함께 만든 6대 로봇, 활용도 높아
- [CES 2024] 지능적인 손재주 갖춘 휴머노이드 로봇, 그랜드 데뷔
- 30kg도 거뜬한 협동로봇
- 2028년, ‘모바일 로봇’이 일상이 된다
- 산업용 에지 데이터 연결 강화하는 차세대 x86 산업용 컴퓨터
- 제조·물류 자동화하는 AI 기반 ‘아이작 로보틱스 플랫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