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 에너지 솔루션 공급업체인 유 파워 리미티드(U Power Limited)의 자회사인 유수 뉴 에너지(Youxu New Energy)는 중트럭, 경트럭, 버스, 택시 등 다양한 차량에 전원 배터리 교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오타(UOTTA)’ 지능형 배터리 교환 시스템을 공개했다.

현재 중국에서 경량 사륜 전기차(EV)와 이륜 전기차용 배터리 교환 기술이 시장 검증을 하고 있다. 유수는 이 서비스를 동남아시아, 라틴 아메리카, 유럽 전역의 파트너들과 협력해 현지 택배사에 제공할 계획이다.

유수 뉴 에너지는 다양한 차량에 전원 배터리 교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오타’ 지능형 배터리 교환 시스템을 공개했다.
유수 뉴 에너지는 다양한 차량에 전원 배터리 교환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오타’ 지능형 배터리 교환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륜차와 경량 사륜차의 배터리 교환 및 공유 기술은 동일한 배터리 셀과 패키징 방식을 사용한다. 두 EV 모델의 배터리 팩은 단일 배터리 교환 스테이션(BSS)에 저장되어 고객이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때 이륜 EV용 단일 배터리 모듈과 경량 사륜 EV용 모듈 2~4개를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교환 과정은 간단하고 사용자 친화적이다. 사용자는 휴대폰을 사용해 BSS에서 신원을 확인한 다음 메시지에 따라 배터리에 액세스하고 교환하기만 하면 된다.

유오타 기술 출시를 통해 유수 뉴 에너지는 경량 4륜 EV, 2륜 EV, BSS 및 배터리 팩 간의 상호 운용성 문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유오타 클라우드 플랫폼의 통합 원격 관리가 가능하다. 고객은 EV가 인터넷을 지원하는 한 시스템에 액세스해 가장 가까운 BSS의 위치를 ​파악하고, 그곳에 도착하는 최적의 경로를 선택하며, 배터리 팩을 사전에 예약할 수도 있다.

이륜차와 경량 사륜차 EV를 위한 배터리 교환 및 공유 기술은 택배사들에게 전기 운송 차량 구축을 위한 편리하고 비용 효율적인 옵션을 제공할 수 있다. 배터리가 없는 이륜차와 경량 사륜차를 구매 혹은 리스하고, 월별 또는 연간 요금제로 EV용 배터리를 리스함으로써 기존 구매 방식에 비해 차량 구입 비용을 최대 30% 절감할 수 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택배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터리 성능이 저하되는 것을 걱정하지 않고 충전과 관련된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따라서 배터리 교환 모델은 배송 서비스 제공 업체가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운영 비용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알림] GTT KOREA와 전자신문인터넷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Data Insight & Security Summit(DISS) 2024’에서는 “AI 트랜스포메이션, 데이터 이노베이션”을 주제로 데이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이 AI 기반 데이터 활용과 전략 수립에 난항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와 인사이트, 강력한 데이터 보안 전략을 제시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