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전문 기업인 옵스나우(OpsNow)가 3D 공간 정보 관련 하드웨어 및 솔루션 기술 기업인 쓰리아이(3i)와 디지털 트윈과 IoT 기술을 결합하여 스마트팩토리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계기로 옵스나우의 올인원 IoT 솔루션 ‘아이오티옵스(IoTOps)’와 쓰리아이의 디지털 트윈 솔루션 ‘비모(Beamo)’의 연계를 추진한다. IoTOps와 비모가 제공하는 디지털 트윈 환경을 통해 실무자들이 공장 설비의 상태, 생산품의 품질, 안전 사고 발생 가능성, 교체 주기 등을 빠르게 판단함으로써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인터페이스 및 API 개발, 마케팅과 세일즈 등을 포함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옵스나우의 IoTOps는 IoT 디바이스에서 생성되는 대용량 데이터의 수집∙처리∙저장부터 AI/ML 기술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분석까지 제공하는 IoT 전문 올인원 솔루션이다. 기업이 보유한 수많은 IoT 디바이스의 모든 데이터를 디바이스 제조사와 상관없이 단일 플랫폼에서 손쉽게 취합하고 분석할 수 있다. SaaS 기반 솔루션으로 시스템 확장이 용이하고, 코딩 지식이 없어도 쉽게 구축, 운영, 활용할 수 있다.
쓰리아이의 ‘비모’는 카메라와 스마트폰, 삼각대의 세 가지 장비만으로 쉽고 빠르게 산업 현장을 빠르게 캡처하여 360도 뷰를 생성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이다. 3D 스캐너와 같은 고가의 장비를 활용하지 않아도 합리적인 비용으로 산업 현장에 빠르게 도입할 수 있으며 IoT 센서와의 통합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 팩토리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쓰리아이의 김켄 대표는 “이번 옵스나우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 솔루션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국내 디지털 트윈 산업의 활성화를 불러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옵스나우의 이한주 대표는 “양사 솔루션의 융복합을 바탕으로 생산 공정의 최적화, 예측 유지보수의 정확성 향상과 운영 효율성 증대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옵스나우는 스마트팩토리를 필두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대표 혁신 기술 기업들과의 협력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디지털 트윈과 생성AI 결합이 제조업에 미치는 영향
- 건축 문화재 보존에 기여하는 ‘디지털 트윈과 AI’
- IoT∙AI∙ML 신기술 위협 ‘사이버 보안’ 수요 촉발
- '다크 데이터'의 가치...생체 모방 AI 디지털 트윈이 발견
- 모바일∙IoT 기기 위협 증가, ‘IoT 보안’ 성장 견인
- 옵스나우-레노버, IoT 어플라이언스 제공 ‘협력’
- [기고] IoT 관리 전략 ‘메타데이터 거버넌스’
- 클라우드로 인한 탄소 배출 문제 해결책
- 생성AI로 클라우드 관리 편의성 강화한 '옵스나우 인사이트'
- [Success Story] 멀티클라우드 전환으로 비즈니스 연속성 50% 향상한 'K2코리아'
- 트림블코리아-포스코이앤씨, 현장관리시스템 확장 협력
- [Success Sotry] S-OIL, ‘AI 구매시스템’ 구축...생산성 증대∙전사적 DX 로드맵 수립
- PLI 구현하면 기업의 주요 지표 ‘25% 상승’
- Qt그룹-퀄컴, 산업용 IoT 기기 UI 개발 간소화 협력
- 물류 업무 효율 70% 높이는 '컨베이어형 분류 로봇'
- 안전하고 효율적인 IoT 구현의 필수 과정 ‘IoT 테스트’
- 이안, 동아시아 디지털 트윈 시장 진출 ‘시동’
- 옵스나우, ‘자동 비용 절감’ CMP로 미국 시장 공략
- 지능형 회의 및 일정관리 SW ‘칼릭’...보안과 자동화로 편의성 향상
- 코오롱베니트, 스마트팩토리 플랫폼 ‘커넥티드 데이터 시스템’ 소개
- 복잡한 공장 인허가, 디지털 트윈 활용 ‘클릭 한 번으로 해결’
- 제조업 디지털 전환의 핵심, 디지털 트윈 표준화 회의 개최
- 바이러스와 공기 순환도 시뮬레이션하는 ‘버추얼 트윈’
- 스맥-샌드빅, 하이엔드 장비 개발 협력
- 팀뷰어, ‘2024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 무인 사업장 운영 효율 높이는 AI 기반 IoT 플랫폼 ‘라쿠텐 네오’
- ‘스마트 정부’ 시장, 정부주도 디지털 전환 가속으로 큰 폭 성장
- 한국요꼬가와전기, 공장 OT 보안 솔루션 선봬
- 옵스나우,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핀옵스 인증’ 획득
- 옵스나우-제로원리퍼블릭, 비용 관리·운영 최적화 CMP 개발 협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