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스토리지는 데이터를 고정 크기의 블록 단위로 나누어 저장하는 방식으로, 빠른 데이터 액세스와 확장성이 특징이다. 서버와 직접 연결해 고성능이 요구되는 데이터베이스, 가상화, ERP 등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기업은 블록스토리지를 통해 고속 처리, 유연한 확장성, 높은 데이터 무결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 연속성과 IT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특히 멀티 클라우드 및 컨테이너 환경에서도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처의 글로벌 기업 넷앱(NetApp)이 다양한 규모의 기업이 블록 워크로드를 가속화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블록 스토리 'ASA A 시리즈' 를 발표했다. 이 스토리지는 특히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원을 강화했다.

넷앱 블록스토리지 ASA A 시리즈'
넷앱 블록스토리지 ASA A 시리즈'

새로운 ASA A20, A30, A50 시스템은 데이터베이스와 가상 머신 등 필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기업의 규모에 상관없이 최적화된 블록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소규모의 원격 지사 및 브랜치 오피스 환경에서도 경제적이고 강력한 스토리지 시스템을 제공, 기업들의 IT 운영을 현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SA 시스템의 주요 특징으로는 스토리지 배포의 단순성, 뛰어난 성능, 그리고 경제성을 꼽을 수 있다. 넷앱은 이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IT 운영을 현대화하고, 리스크를 줄이며, 데이터 중심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넷앱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 산딥 싱(Sandeep Singh)은 “넷앱은 통합, 블록 최적화,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포함한 포트폴리오를 완전히 재정비하며, 빠르고 단순하며 확장 가능하고 경제적인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넷앱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플랙스포드 컨버지드 인프라(FlexPod converged infrastructure)와의 통합해 데이터센터 운영을 더욱 단순화하고,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가속화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또한, 사이버 복원력 기능을 강화하여 데이터 보호와 랜섬웨어 대응 능력을 높이는 등 고객의 운영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한국 넷앱 유재성 대표는 “한국 기업들이 디지털 리더십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견고한 데이터 전략과 인프라가 필수적”이라며, “넷앱의 최신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를 통해 기업들은 전략적 워크로드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넷앱의 이번 발표는 기업들이 현대적 데이터 관리의 과제를 해결하고 AI 기반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기술 혁신은 기업들이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