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드론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며, 정부 및 기업의 드론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보안과 규제 준수가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특히 미 연방정부의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드론 개발이 필수적이다. 기존의 상업용 드론은 보안성이나 규제 준수 측면에서 한계를 갖고 있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드론 솔루션이 요구되는 상황이다.

위치 인텔리전스 분야의 글로벌 기업 에스리가 ArcGIS 플라이트(ArcGIS Flight) 애플리케이션과 통합되는 최초의 블루 UAS 승인 드론인 아스트로 맥스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프리플라이 시스템즈(Freefly Systems)가 개발한 아스트로 맥스는 NDAA 및 국방혁신단(DIU)의 블루 UAS 이니셔티브의 엄격한 보안 및 성능 기준을 충족하는 드론이다.

에스리 ArcGIS 플라이트 적용되어 보안성 규정 준수 강화된 드론
에스리 ArcGIS 플라이트 적용되어 보안성 규정 준수 강화된 드론

이 드론은 ArcGIS 플라이트를 통해 정부 및 기업 사용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rcGIS 플라이트의 수석 제품 엔지니어 브렌트 피어스(Brent Pierce)는 “이번 통합을 통해 연방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향후 연방 규제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스트로 맥스는 고성능 산업용 드론으로, ArcGIS 플라이트와의 통합을 통해 드론 조종사는 모바일 앱 내에서 자율적으로 드론을 비행시키고, 고품질의 드론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실시간 상황 인식을 강화하고, 주요 이해관계자와 데이터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또한, 위치 및 방향 데이터를 포함한 지리 공간 비디오를 수집할 수 있어, 정부 및 기업의 미션 수행에 필수적인 보안 통합 솔루션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처럼 간소화된 접근 방식은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크리티컬 미션 수행을 위한 최적의 드론 운영 환경을 제공한다.

에스리의 아스트로 맥스 지원으로 정부 기관과 기업은 높은 수준의 보안 및 규정 준수 기준을 충족하는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드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에스리는 앞으로도 보안성이 강화된 드론 운영 환경을 제공하고, 정부 및 기업 고객의 요구에 맞춘 위치 기반 드론 기술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ArcGIS 플라이트와의 통합을 통해 사용자는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드론 매핑 및 데이터 수집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드론 산업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