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킹과 보안 융합 솔루션 기업 포티넷 코리아는 오늘, 주요 지속가능성 이슈에 대한 포티넷의 진행 상황을 자세히 담은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2022 Sustainability Report)’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포티넷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보안 기술을 제공하고, 사이버보안 인재를 다양화하며, 전체 가치 사슬에서 책임감 있는 비즈니스를 촉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해 포티넷은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ices)에서 소프트웨어 업계 최고의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기업의 지속가능성 활동을 다루고 있는 ‘S&P 글로벌 지속가능성 연감 2023(S&P Global Sustainability Yearbook 2023)’에도 등재된 바 있다.

포티넷은 2022년 9월, 최소 2050년까지 전체 가치 사슬에서 온실가스 순배출 제로를 목표로 ‘SBTi(Science Based Target initiative)’에 가입했다. 올해 포티넷은 GHG 프로토콜(GHG Protocol, 온실가스 회계 처리와 보고 기준)에서 스콥 3(Scope 3, 기타 간접배출 - 사업자가 직접 소유하거나 통제하지 않는 배출원으로부터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 배출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포티넷은 여러 세대에 걸쳐 포티게이트 차세대 방화벽 어플라이언스(FortiGate Next-Generation Firewall appliances)의 전력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2022년에 출시된 포티게이트 F 시리즈(FortiGate F series) 모델들은 이전 세대의 동급 모델 대비 평균 66% 낮은 전력을 소비하여 고객들이 전기 요금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일 수 있도록 해준다.
포티넷은 플라스틱을 생분해성 종이, 판지 또는 재활용된 소재로 대체하고, 안테나와 기타 액세서리와 같은 부품에 비닐 봉지를 사용하지 않도록 제품 패키징을 재설계해왔다. 지난해 포티넷은 100% 친환경 포장재를 사용한 50만 개 이상의 박스에 제품을 담아 고객들에게 배송했다.
포티넷은 직원들의 성별 다양성을 높이는데 주력하여 2021년 대비 지난해 여성 직원의 채용을 39% 늘렸다. 또한, DEI 조직 커미티 및 위원회(DEI Organizing Committee and its Council)를 설립해 DEI 조직 거버넌스를 더욱 공식화했다.
지난해 포티넷은 업계의 인재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포티넷 트레이닝 인스티튜트(Fortinet Training Institute)’ 주체 하에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진행해, 총 21만 9000명 이상이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경력을 쌓거나 기술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지난해 포티넷은 인터폴(Interpol)의 아프리카 사이버 범죄 소탕 작전, 주요 사이버범죄 조직의 맵 작성을 목표로 하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의 사이버 범죄 아틀라스 프로젝트(Cybercrime Atlas project) 등 여러 파트너십과 공동 이니셔티브를 통해 사이버 범죄를 예측, 분석, 차단하는데 적극적으로 기여해 왔다.
포티넷의 ‘지속가능성 보고서’는 ‘TCFD(Task Force on Climate Related Financial Disclosures)’,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스탠다드’, SASB(Sustainability Accountability Standards Board) 스탠다드, UN SDGs(United Nation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사회에 대한 사이버 보안 위험, ▲정보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 ▲제품의 환경적 영향, ▲환경 관리와 기후 변화 영향, ▲다양성, 형평성과 포용성(EDI), ▲사이버 보안 기술 격차 ▲비즈니스 윤리, ▲책임감 있는 제품 사용 등 8가지 우선순위 이슈에 대한 포티넷의 진행 상황과 지표를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포티넷의 지속가능성 부문 글로벌 총괄 바바라 메그레(Barbara Maigret) 선임 부사장은 "지속가능성은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디지털 세계를 구현하겠다는 포티넷 비전의 핵심이다. ‘2022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통해 보다 지속 가능한 지구와 더 안전한 인터넷을 위해 비즈니스에 ESG를 통합하고 사이버 보안을 지속가능성 이슈로 다루고 있는 포티넷의 노력을 공유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 또한, 올해 보고서에는 이해관계자들의 투명성 확보를 위한 노력을 담아 UN SDGs와 ‘TCFD’ 지수에 대한 정보를 추가 공개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2030년 256억 달러 전망
-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위한 단일 벤더 SASE 솔루션 '포티넷 FortiSASE'
- 포티넷코리아, OT 보안 강화 방안 공유하는 'Secure OT Summit 2023' 성료
- 포티넷 산업 환경에 대한 보안 강화하는 OT 보안 제품과 서비스 대거 출시
- 포티넷, 전년 대비 32% 성장한 44억 2000만 달러 매출 기록
- “SOAR 등 5대 보안 솔루션으로 올해 25% 성장하겠다”
- 고도화되는 네트워크 보안 위협…‘차세대 방화벽’ 선택 아닌 필수
- OT·IT 보안 기업 손잡고 보안 융합 향해 나선다
- IT 보안과 OT 보안 업체 협력으로 공동 시장 개발 나선다
- 포티넷, 2022년 3분기 11억 5000만 달러 매출 기록...전년 동기 대비 32.6% 증가
- 국내 조직의 50%가 OT 환경에서 랜섬웨어 공격에 대한 깊은 우려
- 친환경 고성능 추구하는 NGFW로 기업의 지속가능성 목표 지원
- 가시성과 보안성 높인 AIOps 네트워크 운영 관리 솔루션 시대 활짝!
- 메모리 반도체 기업의 넷제로 전략
- 복잡한 ESG 경영 보고서, 대시보드로 쉽게 작성!
- 포티넷, 사이버레이팅의 NGFW 테스트에서 AAA 등급 획득
- 포티넷, 2023년 1분기 총 매출 12억6000만 달러 달성
- 기후 공약 내세운 글로벌 상장기업, "탄소 배출량은 증가세"
- 전체 기업의 절반 이상이 사이버 보안 인재 채용과 유지에 어려움 겪어
- “복잡하고 진화하는 사이버 공격 대응, 일관된 융합과 자동화가 핵심”
- OT 조직 75% 지난해 최소 한 번의 침해 사고 경험
- 자동차·제조 산업 부품수명 연장시키는 ‘내피로성 소재’
- 포티넷, KT 등 11개사와 MSSP 파트너십 체결로 Secure SD-WAN 입지 강화
- AI 기반 보안 서비스, 데이터센터 318% ROI, 6개월 내 투자금 회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