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 서비스 기업 골드만 램프 프라이빗 뱅크(Goldman Lampe Private Bank)는 2022년에 고객 계좌 전체에서 1억5000만 유로에 달하는 잠재적인 사기 행위를 효과적으로 차단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성공은 개인화된 고객 관계, 즉각적인 사기 경보 시스템 및 혁신적인 인공지능(AI) 기술의 합작품으로 이뤄진 결과다.
골드만 램프 프라이빗 뱅크는 사기 방지에 대한 독특한 접근 방식을 통해 고객과의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잠재적인 사기 활동과 관련된 즉각적이고 투명한 커뮤니케이션은 이 전략의 핵심이다. 이러한 사전 예방적 조치는 고객의 금융 자산을 보호하고 은행의 자산 보호 능력에 대한 확고한 신뢰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은행의 최첨단 AI, 머신 러닝 및 예측 분석 도구는 잠재적인 사기 행위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사기 행위 방지 메커니즘을 강화한다. 이러한 기술력은 개인화된 고객 상호 작용과 결합되어 사기에 대한 은행의 입장을 강화한다.
이 은행은 고급 기술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고객 교육에 전념하고 있다. 잠재적인 사기, 피싱 위협 및 기타 부정 행위에 대한 지식이 고객에게 전파되어 고객이 사전에 재산을 보호할 수 있다.
골드만 램프 프라이빗 뱅크는 사기 방지에 대한 이러한 중요한 성과를 반영하여 최첨단 사기 방지 조치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약속했다. 이 은행은 가치 있는 고객에게 가장 안전하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은행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담 조나스 스미스(Adam Jonas Smith) 골드만 램프 프라이빗 뱅크 홍보 책임자는 "고객의 금융 보안은 골드만 램프 프라이빗 뱅크의 임무의 기반이다. 사기꾼보다 한 발 앞서 나가려는 우리의 노력은 고급 AI 시스템과 고객과의 강력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다."라며, "고객의 재산을 확보하는 것은 의심스러운 거래를 중단시키는 것만이 아니다. 고객에게 필수적인 지식을 제공하고 위험을 완화하는 데 필요한 고급 AI 도구를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스노우플레이크, 금융보안원 안정성 평가로 국내 금융권 진출 가시화
- 스노우플레이크, 국내 금융권 CSAP 본격화
- KISA, 금융 보안인증 소프트웨어 긴급 경보
- 안전성과 편의성 높인 모바일 원격 보안 솔루션 등장
- KISA, 데이터 비식별화 보증요건(X.rdda) ITU-T 국제표준으로 사전 채택
- 지니, 스캠 탐지를 부탁해!
- 모바일 AI 시장, 2030년 ‘850억 달러’ 전망
- 신용조합 ‘사기 범죄율 0% 달성’ 주인공은 ‘비디오 뱅킹 솔루션’
- 금융 산업의 미래 ‘생성AI·탄소 배출·무인 차량’
- 쉽게 당하는 전화사기 예방법
- 주거용 프록시까지 꼼꼼히 탐지 ‘숨을 곳이 없다’
- ARM 8코어 기반 고성능 AI NAS
- 높아지는 사이버 보안 우려, "사기탐지 및 예방시장 연평균 24.3% 급성장"
- 신규 계정 사기 탐지율 350% 향상
- 생성AI, 금융 범죄 수사와 탐지에서 활약!
- 모바일 공격의 진화, 에뮬레이터 활용해 14% 급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