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 데이터는 기업의 성공에 필수적인 요소가 됐다. 데이터 중심 경제는 기업들이 데이터를 활용해 의사 결정을 내리고, 고객 경험을 개선하며,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경제 체계다.

인공지능(AI) 솔루션 서비스 전문기업 센트리어(대표 최진백)가 비즈니스를 향상시킬 수 있는 대화형 AI 챗봇 ‘리트센’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기존의 AI 학습은 학습 데이터를 생성해 AI 전문가와 AI 개발자를 통해 학습하고, 학습된 모델을 통해 고객에게 데이터를 제공할 경우에는 고정된 데이터로 학습되어 데이터 품질과 편향, 투명성의 부족과 개발 비용 상승과 개인정보 침해 우려와 고객 질문에 대한 응답이 제한적인 경우가 많았다.

기업의 상담원이 고객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AI를 학습시킬 수 있는 새로운 리트센은 전 세계 언어의 실시간 상담 응대, 상담원의 실시간 AI 학습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고객 대응, AI 챗봇과 상담원 직접 상담의 동시 가능, 회원/비회원 상담 응대, 알림 기능, 요청 고객 관리, 상담원 추가 설정 등의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그외 옵션으로 상담 기능이 왓츠앱, 텔레그램, 구글 메시지, 라인, 슬랙, 젠데스크, 오픈카트, X 등과 연동되어 다양한 플랫폼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리트센은 AI 콘텐츠 편집 서비스로 챗GPT 생성AI 응용 서비스 모듈 (AI Content Editing), 맞춤형 글쓰기 프롬프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AI 개발 분야에서는 AI 응용 프로그램, AI 통합, AI 챗봇, AI 에이전트, AI 미세조정, 맞춤형 GPT 애플리케이션이 제공된다.

비즈니스를 위한 AI 서비스는 AI 컨설팅, AI 전략, AI 학습 서비스가 제공되며, 데이터 분야에서는 데이터 과학과 머신러닝, 데이터 분석, 데이터 시각화가 제공된다.

AI 아티스트 서비스는 미드저니 아티스트, DALL-E 아티스트, 스테이블 디퓨전 아티스트, 모든 AI 아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AI 비디오는 AI 음악 비디오, AI 비디오 아트, AI 대변인 비디오가 제공되며, AI 오디오는 음성합성과 AI, 텍스트 음성 변환이 제공된다.

리트센의 AI 주도형 의사결정(Ai-driven decision) 시스템은 각 고객의 비즈니스의 요구 사항과 과제를 식별해 최적의 AI 솔루션 선택, 데이터 아키텍처 설계·개발·통합 전략을 포함한 AI 기술도입 계획을 수립해 기업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데이터 프로세싱을 통해 고객 경험 혁신, 업무 효율성 증대, 비용 절감 효과를 높여 기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센트리어는 중소기업의 AI 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 정책과 함께 서비스 구현을 위해 필요한 서버 기술인 아마존 리눅스 서버, 구글 클라우드 서버 등은 물론 검색엔진 최적화(SEO) 기술을 프로모션 기간동안 할인된 금액으로 제공한다.

센트리어는  이번 AI 챗봇 출시와 함께 이미지 및 영상 인식, 데이터 분석, 서비스, 교육, 의료, 엔터테인먼트, 쇼핑몰 운영,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