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서비스형 비디오 테크놀로지(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자사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Kollus Live Commerce)’에 ‘숏클립’ 기능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에 ‘숏클립’ 기능을 출시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에 ‘숏클립’ 기능을 출시했다.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축 없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SaaS형 플랫폼 서비스다. 월별 방송 사용료 외 별도 수수료가 없다.

이 기능은 1분 내외 영상 파일과 제목, 대표 이미지, 판매 상품 등을 간편하게 등록이 가능하고, 짧은 영상으로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를 동시에 유도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은 50개까지 연결되고, 상품 정보 노출 순서는 기업 니즈에 맞게 변경 가능하다.

등록된 숏클립은 기업의 라이브 커머스 방송 페이지의 숏클립 탭 화면에 노출되며, 쇼핑몰 방문 고객은 원하는 상품과 연관된 영상을 클릭해 필요한 정보를 확인 및 구매할 수 있다.

카테노이드는 콜러스 라이브 커머스 관리 시스템에 숏클립 시청 통계도 제공한다. 숏클립 조회 수, 상품 조회 수, 좋아요 수 등 다양한 통계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특정 기간 동안의 통계도 파악 가능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자사몰을 운영하는 유통 분야, 라이브 커머스를 확대 중인 여행 업계 등 다양한 기업 고객은 숏클립 기능으로 소비자에게 상품과 서비스의 핵심 내용을 보여주고 판매 상품과 연계된 페이지로 유도해 궁극적으로 구매 전환율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