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팹리스 기업 아이씨티케이(ICTK, 대표 이정원)가 이달초 개최된 ‘2024 국제방위산업전시회(KADEX)’ 에 참가했다고 11일 밝혔다.

美 육군성 부스 방문 기념 사진
美 육군성 부스 방문 기념 사진

KADEX 2024는 대한민국 육군협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방부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제 방산전이다. 올해는 충청남도에 위치한 계룡대학교 활주로 위에 대규모로 설치된 전시장에서 진행되었으며, 해외 각국의 VIP와 기업들이 방문했다.

특히, 아이씨티케이의 부스에 미국 육군성 영 방(Young Bang) 수석 부차관보 및 대사관 관계자 등이 방문해 ‘VIA PUF’를 체험했다. VIA PUF는 보안칩에 적용되어 디바이스에 복제 불가능한 신뢰점(Root of Trust)을 부여할 수 있는 기술이다.

아이씨티케이는 또한 이번 행사에서 양자 내성 알고리즘(PQC)이 적용된 보안 칩을 탑재한 유심(USIM)은 물론 IP 카메라, 공유기, 드론, 생체인증 솔루션인 qTrustQUBE(FIDO USB Security Dongle), PQC PUF PCI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했다.

아이씨티케이 이정원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서 국내 토종 특허 기술인 아이씨티케이의 물리적 복제방지 솔루션 VIA PUF가 미국을 포함한 글로벌 관계자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하며, “보안의 최선단이라고 할 수 있는 방위 산업 진출에도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