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트랜스포머(Vision Transformer)는 이미지의 처리와 이해 방식을 새롭게 구상한 혁신적인 신경망 구조이다. 비전 트랜스포머는 이미지를 작은 패치로 분할하고 자체 집중 장치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검사하는 새로운 방식을 도입한다. 이를 통해 모델은 이미지 내의 지역적, 국제적 연관성을 모두 포착할 수 있다.

패치 임베딩에서 입력 이미지는 고정된 크기의 정사각형 패치들로 분할된다. 각 패치는 이후 학습 가능한 선형 투영을 통해 벡터로 전환되고 구성된다. 이는 후속 레이어들의 삽입 토큰 역할을 하는 일련의 패치 임베딩으로 이어진다.

비전 트랜스포머가 이러한 방대한 데이터세트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고 분석하여 가상 경험의 실용성과 상호 작용을 향상시킴에 따라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업인 폴라리스 마켓 리서치(Polaris Market Research)에 따르면, 전 세계 비전 트랜스포머 시장 규모는 2023년 2억 1104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연평균 성장률 33.2%로 성장해 2032년까지 27억 8366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폴라리스 마켓 리서치전 세계 비전 트랜스포머 시장 규모는 2023년 2억 1104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연평균 성장률 33.2%로 성장해 2032년까지 27억 8366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폴라리스 마켓 리서치는 전 세계 비전 트랜스포머 시장 규모가 연평균 성장률 33.2%로 성장해 2032년까지 27억 8366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 성장 동력

복잡한 시각 작업을 처리하는 높은 성능이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비전 트랜스포머는 이미지 분류, 객체 탐지, 분할 작업에서 우수한 정확도를 달성하여 보안 및 감시, 의료 영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매력적인 기술이다.

연구개발 투자의 증가는 이미지 인식, 객체 위치 파악, 영상 분석 등의 작업에서 성능이 향상된 첨단 비전 트랜스포머 개발로 이어진다. 이는 비전 트랜스포머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로봇 도입이 증가하고 있다. 국제로봇연맹 자료에 따르면 2022년 전 세계 로봇 수는 390만 대에 달했다. 로봇은 조종, 객체 인식, 환경과의 상호 작용 등의 작업을 위해 첨단 시각 시스템을 필요로 한다.

지역별 시장 분석

북미는 비전 트랜스포머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 지역의 강력한 성장은 주로 자동차, 의료, 소매 등 많은 산업 분야에서 첨단 기술의 빠른 도입에 기인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24년부터 2032년까지 상당한 성장이 예상된다. 이는 빠른 산업화, 도시화 증가, 전자상거래 부문의 확대에 따른 것이다.

주요 기업

전 세계 비전 트랜스포머 시장의 주요 업체로는 아마존 웹 서비스, 클래리파이,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오픈AI, 구글, 퀄컴 테크놀로지스, 시놉시스, 허깅 페이스, 데이처, 애플, 비소.ai, V7랩스 등이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