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와 직영 매장 사업체는 여러 지점을 운영하는 복잡한 구조로 인해 효율적인 관리가 어렵다. 특히 소비자에게 각 지점에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별로 상이한 고객 요구와 시장 환경에 맞춰 전략을 조정해야 한다.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70% 이상의 글로벌 소비자는 브랜드 일관성을 중요시하지만, 로컬 마케팅이나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요구도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여러 지점 간의 협업과 의사소통 부족으로 인한 비효율성은 전체 운영 효율성을 저하시킬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각 지점의 성과를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화하며, 효과적인 프로모션과 캠페인을 실행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 프란커넥트(FranConnect)가 프랜차이즈 및 직영 매장 사업체의 운영 효율 강화를 위한 AI 에이전트 ‘프라니(Frannie) AI’의 제품군 ‘애널라이저(Analyzer)’, ‘빌더(Builder)’, ‘오토메이터(Automator)’를 공개했다.

프라니 AI는 프랜차이즈 및 직영 매장 사업체의 영업, 운영, 재무, 교육 비즈니스 결과를 자동 생성하는 AI 봇 기반 AI 에이전트다. 이 솔루션은 도메인 학습과 시장 경험 기반으로 정제된 독자적인 프랜차이즈 데이터 모델 바탕으로 설계됐다. 여러 생성형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활용해 직영 매장 사업체에 비즈니스 인사이트, 콘텐츠 및 자동화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여러 지역 매장을 운영하는 직영 매장 사업체의 복잡성을 간소화할 수 있다. 잠재적으로 높은 성과 매장 위치를 정확히 찾아내고, 수익에 영향을 미치기 전 문제를 파악하며 개선 조치를 자동 추천한다. 

프라니 AI의 세 가지 에이전트는 다음과 같다.

ㅇ
프라니 AI 화면

애널라이저

사용자 맞춤형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보다 실행 가능성이 높은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는 추가 프롬프트를 추천한다.

빌더

맞춤형 이메일, 타겟팅된 캠페인 및 워크플로를 제공한다. 또한 부서 간 공유 및 배포할 수 있는 요약 방문 기록과 같은 콘텐츠를 자동 생성할 수 있다.

오토메이터

신규 프랜차이즈 계약 성사를 위해 최적의 참여 방식을 제안한다. 방문 위치를 추천하고, 소유주를 위한 맞춤형 코칭 플랜 등 성과 최적화를 위한 권장 조치를 제시할 수 있다.

향후 프라니 AI는 주요 비즈니스 작업을 분석, 생성, 실행해 직영 매장 사업체의 생산성 및 확장성을 향상하는 완전한 자율형 에이전트 제품군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프란커넥트 고객은 프라니 AI를 구독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