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변화하는 기술 환경과 복잡한 비즈니스 요구로 각 산업의 IT 리더들은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공공, 헬스케어, 제조업, 금융 서비스 등 주요 산업은 신기술 도입, 규제 준수, 사이버 보안 강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해야 하는데, 일반적인 IT 전략과 모범 사례만으로는 산업 과제를 해결하는데 한계가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각 산업의 IT 리더는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는 IT 전략 수립과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인텔리전스가 필요하다.

글로벌 IT 연구 및 자문 기업 인포테크 리서치 그룹(Info-Tech Research Group)이 공공, 헬스케어, 제조업, 금융 서비스, 교육, 소매업 등 22개 산업 맞춤형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산업 커버리지(Industry Coverage)’ 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각 산업의 빠르게 변화하는 IT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별 5~10개의 핵심 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우선순위별 솔루션을 제시한다. IT 리더들은 복잡한 의사결정을 쉽게 내리고 규제 준수, AI 도입, 사이버 보안 강화와 같은 주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또한, 리소스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해 산업별 특화된 연구 자료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탐색 및 카테고리화’ 기능을 개선했다. ‘산업 간 인사이트 공유 기능’은 각 산업이 고유한 과제를 해결하면서 다른 산업의 성공 사례를 참고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연구 자료가 연간으로 업데이트 돼 최신 트렌드와 기술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다. 

산업별 통찰력으로 경쟁 우위 확보

보고서는 현재의 경쟁 환경에서 타깃 산업 통찰력을 활용하는 조직이 상당한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조언하며, 산업별 IT 전문가들이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를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안을 제시한다.

① 복잡한 과제 해결 : 사이버 보안, AI 도입, 규정 준수, 디지털 혁신에 이르기까지 조직은 IT 전략을 업계 우선순위에 맞게 조정한다.

② 비용 효율적인 IT 투자 추진 : IT 리더는 주요 문제점에 집중해 지출을 최적화하고 ROI를 극대화할 수 있다.

③ 혁신 가속화 : 업계 간 모범 사례와 전문가 지침은 지속적인 개선과 기술 발전을 지원한다.

인포테크 리서치 그룹의  산업 연구 부사장 겸 글로벌 관리 파트너인 래리 프레츠(Larry Fretz)는 "CIO와 IT 리더가 직면한 산업별 과제는 일반적인 조언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 산업 우선순위에 맞게 구조화되고 데이터 중심의 통찰력을 제공해 IT 전문가가 조직의 고유한 전략적 목표에 맞는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