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디지털 전환 속도가 경쟁력으로 직결되면서 마케팅 에이전시와 중소기업, 개인 사업자들 사이에서 비즈니스 자동화 기술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인력과 예산이 한정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은 고객 응대, 콘텐츠 제작, 리드 관리, 평판 관리 등 반복적이고 필수적인 업무가 경영 효율을 저해해 인력을 추가하지 않고도 업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통합형 AI 플랫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기업 고하이레벨(GoHighLevel)이 마케팅 전문가, 에이전시, 소상공인, 제휴 마케터 등 다양한 비즈니스 사용자가 단일 플랫폼에서 핵심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자동화 플랫폼 ‘AI 임플로이(AI Employee)’ 플랫폼을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비즈니스 자동화하는 올인원 디지털 팀원

AI 임플로이는 미응답 전화, 느린 응대, 콘텐츠 전달 불일치, 마케팅 도달 범위 한계 등 기존 비즈니스 현장의 고질적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반복적이고 필수적인 업무를 대신 수행해 고객 소통, 콘텐츠 제작, 업무 프로세스 관리 등을 자동화해 사용자가 전략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다.

‘AI 임플로이’ 출시(자료제공=고하이레벨)
‘AI 임플로이’ 출시(자료제공=고하이레벨)

AI 임플로이는 ▲음성 AI ▲대화 AI ▲리뷰 AI ▲콘텐츠 AI ▲워크플로 AI ▲퍼널 AI 등 6가지 주요 기능을 포함한다. 이 모든 기능은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반으로 전문 기술 없이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음성 AI는 고객의 인바운드 및 아웃바운드 전화를 자동화하고, 음성 인식 및 자연어 처리 기술로 24시간 응대 체계를 제공해 고객 문의 누락을 방지하고 만족도를 높인다. 대화 AI는 웹사이트나 앱 내 대화 내용을 분석해 고객의 의도와 맥락을 파악하고, 이를 실질적인 리드로 전환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한다.

리뷰 AI는 온라인 평판 관리를 지원하며, 주요 리뷰 플랫폼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유도하고 관리한다. 콘텐츠 AI는 산업별 데이터로 학습돼 웹사이트, 소셜 미디어, 이메일 캠페인 등에 사용할 고품질 콘텐츠를 자동 생성하며, 기업의 브랜드 톤과 목표에 맞는 결과물을 제공한다.

워크플로 AI는 리드 육성, 일정 관리, 후속 조치 등 복잡한 업무 프로세스를 기술적 지식 없이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퍼널 AI는 랜딩 페이지 제작부터 자동화된 후속 마케팅 캠페인까지 고수익 전환 퍼널 구축을 지원하며, 전용 툴 없이도 빠른 시작할 수 있다.

사용자별 활용 사례

마케팅 에이전시는 AI 직원으로 고객 프로젝트 관리, 리드 선별, 콘텐츠 전달 자동화, 결과 리포트 등 업무를 효율화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반복적인 커뮤니케이션과 캠페인 관리 업무를 AI에 맡기고 자원을 전략적으로 재배치할 수 있다.

중소기업은 고객 지원, 평판 관리, 콘텐츠 배포, 일정 예약, 맞춤형 마케팅 등을 자동화해 인력을 추가 고용하지 않고도 고객 접점을 확대할 수 있다. 제휴 마케터는 AI 직원을 활용해 리드 생성, 프로모션용 콘텐츠 제작, 퍼널 자동화, 캠페인 관리, 이메일 육성 시퀀스 등을 수행하며, 빠른 비즈니스 성장과 높은 전환율을 기대할 수 있다.

AI 임플로이는 CRM,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등 기존의 다양한 플랫폼과 연동이 가능해 현재 사용 중인 기술 환경을 유지하면서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단계별 가이드, 24시간 고객 지원을 통해 신속한 도입이 가능하다.

AI 임플로이는 30일 무료 체험을 제공하며, 무료 체험 기간 중 작성, 이미지 생성, 워크플로 자동화, 고객 참여 툴 등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체험 종료 후에는 월 97달러의 고정 요금제로 전환되며, 이 비용에는 AI 직원의 모든 기능과 신규 업데이트, 고객 지원 서비스가 포함된다.

고하이레벨은 “24시간 가동되는 디지털 어시스턴트 제공을 통해 사용자들이 경쟁력을 유지하고 시장 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