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의 증가에 따라 폐배터리도 늘어갈 것이므로 전기 자동차 업계는 마냥 즐거워할 수 없다. 날로 늘어나는 폐 배터리의 재활용을 방안을 모색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런 방안의 하나가 폐쇄 루프 배터리이다. 이는 사용 후 배터리를 재활용하여 새 배터리 생산에 필요한 소재를 공급하는 순환형 시스템으로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할 수 있고, 배터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전기 자동차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기업 토요타 모터 노스 아메리카(Toyota Motor North America(Toyota)-씨바 솔루션즈(Cirba Solutions)와 협력해 탄소 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폐쇄 루프 배터리 생태계 조성 강화를 위한 신규 사업 확장을 발표했다.

토요타는 배터리 재활용 재료 및 관리 기업 씨바 솔루션즈와 협력해 배터리 재활용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이번 협력으로 토요타의 배터리 재활용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하이브리드(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및 배터리 전기를 포함한 수명이 다한 전기 자동차 배터리 수집을 위한 물류 네트워크를 최적화해 양사는 협력을 강화하게 됐다.

토요타는 씨바 솔루션즈와 협력해  배터리 재활용 네트워크를 전국 프로그램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토요타는 씨바 솔루션즈와 협력해 배터리 재활용 네트워크를 전국 프로그램으로 확장한다고 밝혔다.

토요타는 현재 매년 대리점 네트워크에서 약 2만 5000개의 중고 자동차 배터리(주로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에서 발견되는 니켈수소 배터리)를 수집하고 있으며, 배터리, 특히 수명이 다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수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도요타는 수명이 다한 배터리의 수명이 2030년까지 두 배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앞으로 판매되는 배터리 전기 자동차의 수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토요타는 씨바 솔루션즈와 계약을 통해 2022년 데이터 기준으로 수거 및 재활용을 위한 평균 주행 거리를 1251에서 582로 줄이고 중서부 및 동부 지역에 집중해 전체 운송 및 물류 비용을 최소 70%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안 지역. 신시내티 지역 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재활용 협력을 통해 이러한 활동에 소요되는 총 마일리지를 약 94%까지 줄여야 한다. 또한, 수거 및 재활용 활동을 위해 주행하는 거리를 줄여 운송 관련 배출량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토요타는 25년 이상 전기 자동차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북미 지역에서는 2000년 이후 PHEV와 HEV를 합해 620만 대 이상을 판매했다. 토요타는 수십 년 동안 전기 자동차가 시장에 집중하고 있다. 수명이 다한 토요타의 전기 자동차에 사용되는 자동차 배터리를 재활용, 재생산 또는 용도 변경하는 방법도 모색해왔다.

또한 토요차는 현재 건설 중인 새로운 자동차 배터리 공장인 TBMNC(Toyota Battery Manufacturing North Carolina)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5년에 가동될 것으로 예상되며 총 투자액은 거의 140억 달러에 달한다. 2021년에 발표된 노스캐롤라이나 시설은 생산을 단계적으로 확대하고 북미 에서 조립된 차량을 지원하기 위해 5000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북미 최대 배터리 재활용 회사 중 하나인 씨바 솔루션즈는 폭넓은 경험으로 미국 전역에서 배터리 수집 및 재활용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토요타 협력으로 중서부 및 동부 해안 지역에서 수명이 다한 리튬 이온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수집, 운송, 해체 및 처리에 중점을 둘 것이다.

처리는 최근 양당 인프라법의 일환으로 에너지부 보조금 8200만 달러 이상을 받은 씨바 솔루션즈의 오하이오주 랭커스터 시설 에서 이루어진다 . 이 시설은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최대 95%의 회수율로 스크랩 및 수명이 다한 배터리에서 중요한 광물을 추출한 다음 배터리 등급 금속을 공급망에 다시 공급한다

크리스토퍼 양(Christopher Yang) 토요타 모터 노스 아메리타 비즈니스 개발 그룹 부사장은 "씨바 솔루션즈의 크고 잘 확립된 운송 및 재활용 네트워크는 토요타가 전국적인 배터리 수집 및 재활용을 보장하여 비용은 물론 운영 탄소 배출량을 모두 줄인다."라며, "이를 통해 우리는 자동차 배터리를 위한 지속 가능한 폐쇄 루프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궁극적인 목표에 더 가까워졌다."고 말했다.

제이 와고(Wago) 씨바 솔루션즈 최고 영업 책임자는 "토요타와의 협력은 지속 가능한 폐쇄 루프 배터리 공급망이라는 장기 비전을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된다. 목적이 같고 북미에서 토요타의 전기자동차 라인업이 성장함에 따라 우리는 파트너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알림] GTT KOREA의 동영상 마케팅 플랫폼 GTT SHOW는 오는 12월 14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기업의 데이터 중심 성과향상과 의사결정 효율 높이는 '전사 기업성과관리'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기업의 다양한 성과 지표의 측정과 분석, 경영계획, 이동계획, 차이 및 변수 별 분석 등 경영 의사결정을 돕고 경쟁력을 강화하는 기업성과관리(CPM) 솔루션 및 ERP와 함께 운용했을 때의 장점과 실제 도입 사례를 통해 전사 CPM과 경영계획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전략과 활용법이 소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