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AI 및 가상화 환경을 포함한 전략적 워크로드는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하지만 IT 팀을 한계까지 밀어붙이고 있는, 인프라는 점점 더 복잡하고 리소스 집약적이 되고 있다. 

IDC의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부문 선임 리서치 이사인 아르카나 벤카트라만(Archana Venkatraman)은 “생성AI와 관련해 조직이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은 사전 구축된 LLM을 활용해 독점적인 비즈니스 관련 데이터에서 관련성 있고 유용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면서 데이터 보안, 비용 효율성 및 혁신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데이터 전략을 조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직은 이제 가상화된 환경과 관련하여 다양한 경제적 현실에 직면해 있으며,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하게 움직여야 한다. VMware 워크로드의 비용 대 성능 방정식을 최적화하는 것이 기업의 주요 과제가 됐으며, 불필요한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 리소스를 줄이면서 확장성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한다.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기업인 넷앱(NetApp)이 복잡해지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위한 넷앱 데이터 및 스토리지 서비스에 생성AI 및 VMware 등 신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넷앱이 이번에 발표한 신기능으로는  ▲넷앱 블루XP 워크로드 팩토리 ▲넷앱 GenAI 툴킷 ▲아마존 FSx 포 넷앱 ONTAP ▲아마존 FSx 포 넷앱 ONTAP 향상 등이다.

AWS용 넷앱 블루XP 워크로드 팩토리(NetApp BlueXP Workload Factory)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 서비스는 정의된 업계 모범 사례를 사용해 생성AI, VMware 클라우드 환경 및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한 주요 워크로드에 대한 클라우드 리소스 및 서비스의 계획, 공급 및 관리를 자동화한다.

넷앱 생성AI 툴킷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넷앱 파일스(Microsoft Azure NetApp Files) 버전으로 애저 넷앱 파일스에 저장된 프라이빗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를 안전하고 계획적인 방식으로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RAG) 워크플로우에 포함할 수 있다. 고객 데이터를 사전 훈련된 기본 모델(FM)과 결합해 생성AI 프로젝트에서 고유하고 관련성이 높은 고품질 결과를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이 향상됐다. 

아마존 FSx 포 넷앱 ONTAP(Amazon FSx for NetApp ONTAP) 참조 아키텍처를 가진 아마존 베드록은 AWS와 AP에 저장된 독점 데이터를 생성AI 데이터 파이프라인으로 가져오는 RAG 지원 워크플로를 구현하는 공동 참조 아키텍처를 출시했다.  참조 아키텍처를 통해 개발자는 아마존 베드록용 API를 사용하여 아마존 FSx 포 ONTAP 데이터 스토어에 연결할 수 있다.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고성능 FM을 선택해 독점 데이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마존 FSx 포 넷앱 ONTAP은 AWS의 512TiB SSD 스토리지에서 단일 고가용성(HA) 쌍에 대해 초당 최대 6GB의 처리량을 제공할 수 있도록 확장성과 유연성을 향상시켰다. 

VMFS를 위한 넷앱 블루 재해 복구 지원 기능은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VMware 워크로드에 대한 자동화된 재해 복구 계획을 설계하고 실행하기 위한 가이드 워크플로우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생성AI 및 VMware 환경과 같은 강력하고 전략적인 워크로드를 구현하고 관리해야 하는 고객을 위해 스토리지 및 데이터 운영을 지원하는 넷앱의 기존 제공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넷앱은 최근 거버넌스를 강화하고 생성AI 및 RAG 데이터 파이프라인으로 안전하게 수집하기 위해 데이터를 자동으로 분류 및 범주화하는 고유한 블루XP 데이터 분류 기능이 모든 넷앱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핵심 컨트롤 플레인 기능이 됐다고 밝혔다.

프라브짓 티와나(Pravjit Tiwana) 넷앱 클라우드 스토리지 부문 수석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는 “넷앱은 유니파이드 데이터 스토리지, 통합 데이터 서비스 및 자동화된 클라우드 운영을 활용하는 지능형 데이터 인프라를 통해 고객이 데이터 제어권을 갖도록 돕고 있다.”라며, “현대적 워크로드에 대한 구체적이고 미묘한 기술 요건에 직면하더라도 넷앱은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전반의 환경에서 데이터 운영을 최적화하고 간소화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고객에게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