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레노버(대표 신규식)가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 ‘로크 타워17IRR9(LOQ Tower 17IRR9)’와 가정용 작업에 최적화된 ‘아이디어센터 타워 14IRR9(IdeaCentre Tower 14IRR9)’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레노버의 게이밍 데스크톱 ‘로크 타워17IRR9’ 제품 예시
레노버의 게이밍 데스크톱 ‘로크 타워17IRR9’ 제품 예시

‘로크 타워17IRR9’는 ‘인텔 코어 i7-14700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Ti’를 탑재해 높은 컴퓨팅 처리 능력을 제공한다. 최대 1TB의 PCIe 4.0 기반 SSD와 2TB의 3.5인치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지원하고, 5600MHz DDR5 메모리는 최대 32GB까지 장착할 수 있어 기존 모델 대비 1.75배 빠른 속도를 구현한다.

또한, 우수한 발열 제어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작업 환경을 유지한다. 65W CPU 쿨러와 개선된 통풍 설계로 저소음을 유지해 사용 중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냉각 모드는 키보드의 Fn+Q를 눌러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고, ‘레노버 밴티지’ 성능 최적화 소프트웨어가 기본 설치돼 시스템 상태 확인, 속도 관리, 보안 기능 사용 등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레노버의 데스크톱 ‘아이디어센터 타워 14IRR9’ 제품 예시
레노버의 데스크톱 ‘아이디어센터 타워 14IRR9’ 제품 예시

‘아이디어센터 타워 14IRR9’는 내장 그래픽을 포함한 ‘14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로 업무,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등 일상 작업에 적합한 데스크톱이다. 최대 32GB DDR5 램과 1TB HDD, 1TB SDD로 구성된 듀얼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고 안전하게 처리해 생산성이 높다.

이 PC는 ‘레노버 스마트 스토리지’ 소프트웨어로 여러 장치 간 데이터를 원격 접근하거나 동기화해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다. ‘레노버 스마트 미팅’ 기능은 사용자의 주변 소음을 제거해 화상회의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한 데스크톱 제품들은 고객 요청에 따라 전문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제품을 수리하는 ‘온사이트 서비스’를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한다. 만약 현장 수리가 불가할 경우, 전문 엔지니어가 제품을 서비스 센터로 입고 및 수리 후 고객에게 전달해 강화된 고객 편의 서비스를 보장한다.

한편, 한국 레노버는 G마켓과 옥션 ‘빅스마일데이’ 기간 중 로크 타워17IRR9, 아이디어센터 타워 14IRR9를 구매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규식 한국레노버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두 제품은 성능과 디자인에서 우수하고, 확장성, 속도, 사용 편의성을 모두 고려한 최적의 데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