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큐먼트 AI 전문기업 사이냅소프트(대표 전경헌)가 ‘사이냅 문서뷰어 2025’의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일 출시된 이 솔루션은 최신 버전인 ‘MS Office 2024’와 ‘아래아한글 2024’를 지원한다. 디자인 요소에 대한 설명을 추가하는 작업인 ‘어노테이션 UI/UX’를 개선해 어노테이션의 빠른 실행과 자주 사용하는 색상에 대한 사용자 속성 설정 추가 등으로 UI/UX 디자인과 사용성 개선했다.

다양한 보기 옵션을 추가해 여러 파일을 동시에 열람하고, 삽입 문서 보기, 양면 보기, 다크/라이트 모드 등 
다양한 보기 옵션으로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했다. 특히 변환결과 삭제 설정과 열람횟수 제한 기능으로 문서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으로 공공기관은 이 솔루션을 안심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다.

GS인증은 우수 소프트웨어를 발굴해 국산 소프트웨어 시장을 활성화 하는 제도로, 인증 받은 소프트웨어는 공공기관 사업 발주 시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사이냅 문서뷰어’는 사용자가 MS Office, HWP, PDF 등 다양한 문서와 이미지 파일을 웹이나 모바일에서 다운로드할 필요 없이 신속하게 열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저시력자와 시각장애인을 위한 바로듣기 및 점자 뷰어 연동 기능을 포함해 취약계층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다.  

사이냅소프트 전경헌 대표는 “사이냅 문서뷰어 2025로 문서공유, 협업이 더욱 편리해지고 안전해졌다.”라며 “문서 내용에서 AI 어시스턴트 활용한 대화형 질의응답, 요약 기능 등 AI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