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제가 고도화되면서 기업들은 빠른 온보딩과 함께 사용자 맞춤 경험을 제공해야 하는 동시에 사기와 규제 대응이라는 과제를 안고 있다. 특히 전 세계 고객과의 연결을 시도하는 기업일수록 신뢰 가능한 신원 확인 절차를 간편하게 구현하는 솔루션이 절실한 상황이다.

글로벌 신원 및 위치 정보 기술 기업 GBG가 실시간 지능형 신원 확인 플랫폼인 올인원 ID 플랫폼 ‘GBG Go’를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기업이 더 많은 진짜 고객을 빠르고 안전하게 유치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사기를 최소화하면서 ROI 최적화, 맞춤형 고객 여정 제공, 규제 준수까지 단일 플랫폼에서 가능하도록 구성돼 있다.

단일 API 기반, 80개 이상 모듈 연결로 고객 여정 단순화
GBG Go는 단일 API를 통해 80개 이상의 글로벌 신원 및 사기 방지 모듈에 연결된다. 이를 통해 기업은 맞춤형 고객 여정을 쉽게 구축하고 빠르게 시장에 진입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기업이 진짜 고객에 대한 여정 성과를 최적화하여 이탈률을 줄이고 합격률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실시간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통해 규제 준수도 보장한다.

GBG Go는 각 고객을 고유한 개체로 인식하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신원 검증 절차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극대화한다.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브랜드가 지원하는 GBG의 고유한 신원 인텔리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여러 산업 간 협업을 통한 신원 사기 방지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고객 확보와 위험 관리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신속한 확장성과 규정 준수 내재화
GBG Go는 GBG의 독자적인 글로벌 ID 전문성을 기반으로 민첩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기업은 이 플랫폼 내에서 데이터, 문서, 생체 인식, 위험 인텔리전스 및 사기 방지 모듈에 접근해 몇 분 만에 새로운 여정이나 모듈을 생성 및 구성할 수 있다. 또한, KYC, AML, 개인정보 보호, 보안 등 지역별 규제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다국적 기업의 확장 전략에도 적합하다.

래피드 파이낸스(Rapid Finance)의 클라이언트 솔루션 부사장 프리티 자나드다난(Preethi Janardhanan)은 “고객은 빠르고 원활한 경험을 원하지만, 우리는 위험 완화와 사기 방지를 함께 달성해야 한다.”라며, “GBG Go는 중소기업 대출 기관인 우리에게 중요한 신원 검증을 마찰 없이 수행하도록 도와준다.”고 언급했다. 

GBG의 신원 사기 담당 이사인 거스 톰린슨(Gus Tomlinson)은 “기업들은 증가하는 사기 수준, 최종 사용자 기대치의 가속화 및 역동적인 규제 환경에 직면해 있으므로 기술적 복잡성을 증가시키지 않고 온보딩 및 그 이후 단계에서 정품 신원의 전환을 최적화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