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의 SaaS 매니지먼트 플랫폼 ‘SPACE SaaSOps’가 글로벌 IT 리서치 기업 가트너가 발표한 2025년 매직 쿼드런트 SaaS 매니지먼트 플랫폼 부문에 등재됐다. 이번 등재는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SMP 부문에서 니치 플레이어로 평가를 받은 것으로, 글로벌 SaaS 관리 플랫폼 시장에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입증한 사례로 꼽힌다.

가트너는 전 세계 SaaS 매니지먼트 플랫폼 제공업체 17곳을 대상으로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를 평가해 보고서를 발표한다. 보고서는 기업을 리더, 비저너리, 챌린저, 니치 플레이어로 구분하며 글로벌 고객들의 벤더 선정과 전략 수립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된다.

이번 보고서에서 메가존클라우드는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고, AWS 기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경험을 SaaS 운영 전반으로 확장한 점에서 강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1년 동안 94회, 그중 21회의 주요 릴리스를 통해 높은 수준의 지속 개선과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점이 평가됐다.

SPACE SaaSOps는 다양한 SaaS 애플리케이션의 비용, 보안, 계정 및 사용 현황을 통합 관리하고 최적화하는 SaaS 매니지먼트 플랫폼이다. 멀티벤더 환경에서 SaaS 사용량 분석, 자동화된 계정 관리, 미사용 라이선스 식별, 정책 기반 통제를 제공해 SaaS 운영의 복잡성을 줄인다. 이를 통해 비용 효율성과 보안 수준을 동시에 높일 수 있도록 설계돼 기업들의 SaaS 관리 효율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SaaSOps 고도화를 위해 앱 디스커버리 기능으로 승인되지 않은 SaaS 사용 리스크를 시각화하고, AI 기반 비용 예측 기능을 통해 예산 초과를 사전에 방지하며, ID 및 액세스 관리 고도화 및 SMP 구조적 분리로 총소유비용 절감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단순한 SaaS 가시화 도구에서 벗어나 운영 환경 전반에 기여하는 고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다음 MQ에서는 리더 그룹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염동훈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MQ 등재를 계기로 국내와 해외 시장에서 고객 확보를 적극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알림] GTT KOREA GTT SHOW는 오는 8월 12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피해 큰 BPF Door 같은 커널 기반 악성코드 막는 EDR과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 실전 보안 전략”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BPF Door 같은 커널 기반의 악성코드가 사용하는 공격 기법과 침투 단계별 위협의 소개, EDR과 마이크로세그멘테이션이 어떻게 상호보완적으로 작동하여 침입 초기 탐지부터 내부 확산 차단까지 이어지는 보안 체계의 구축 전략과 새로운 형태의 변종 공격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제로 트러스트 기반 보안 전략을 실전 사례와 함께 제시합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