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주문 추적을 직접 제어하고 다양한 배송 옵션을 제공하면 고객 만족도가 높아진다. 엔드투엔드 결제와 구매 후 경험은 온라인 쇼핑객에게 진실을 확인하는 중요한 순간이다. 그런데 조사에 의하면 소비자의 86%가 단지 두 번의 좋지 않은 고객 서비스 경험 후에 브랜드를 떠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제 그 어느 때보다 온라인 및 옴니채널 소매업체는 고객 불만 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하고 불만 사항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클라우드 소포 배송 관리 글로벌 기업 엔시프트(nShift)는 '가장 중요한 5가지 고객 불만 사항 및 이를 방지하는 방법'에 대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소매 분야에서 가장 일반적인 5가지 불만 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 늦은 배송 : 구매자는 업데이트가 명확하게 전달되는 한 가끔 지연되는 것을 용서할 것이다. 그들은 구매한 곳을 찾기 위해 전화를 받거나 복잡한 통신업체 웹사이트를 탐색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매일 사용하는 소셜 플랫폼으로 직접 배송에 대한 업데이트를 받기를 원한다.

② 부재 중 배송 : 오지 않는 배송을 하루 종일 기다리는 것은 일반적인 불만 사항이다. 많은 소매업체에서는 배송 옵션 변경이 포함된 업데이트를 이메일을 통해 사람들에게 보낸다. 하지만 사람들이 받은편지함을 통해 디지털 생활을 즐기던 시대는 지났다.

③ 제품의 손상 : 부정확하거나 손상된 제품은 불만을 야기할 뿐만 아니라 귀하의 평판도 손상시킵니다. 또한 비용이 많이 드는 교환, 환불 또는 보상을 의미할 수도 있다.

④ 부족한 배송 옵션 : 배송 옵션 부족으로 인해 온라인 장바구니의 약 절반이 포기된다. 이는 이익의 조용한 살인자가 될 수 있다

⑤ 문의에 대한 답변 부족 : 쇼핑객은 지속적인 정보 흐름과 업데이트를 통해 맞춤형 경험을 원한다. 온라인 소매업체의 경우 WISMO(내 주문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의는 사람들이 원하는 통신을 받지 못할 때 나타나는 불만을 가장 명확하게 표현한다.

세인 세린 스미스(Sean Sherwin-Smith) 엔시프트 구매 후 제품 이사는 "브랜드에 만족하지 않는 대부분의 고객은 불평 없이 그냥 떠날 것이다. 따라서 그들이 불만족스러운 경우 판매가 감소하기 시작할 때까지 소매업체는 결코 알 수 없다."라며, "소매업체의 업무는 불규칙적이라 실수는 항상 일어난다. 그러나 주문이 지연되는 경우 고객이 자신의 주문 상태에 대해 적극적으로 최신 상태를 유지한다면 고객의 참여를 유지하고 더 많은 것을 위해 다시 방문할 가능성이 더 높을 뿐만 아니라 브랜드에 대해 훨씬 더 관대해질 것이다."고 말했다.

엔시프트는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구매 후 추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소매업체는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제어할 수 있어 고객이 구매한 순간부터 선호하는 배송 목적지에 도착하는 순간까지 주문을 따를 수 있다. 전체 과정에서 그들은 소매업체와 직접 접촉하여 브랜드를 구축하고 다른 제품을 리마케팅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한다.

엔시프트의 배송 관리 소프트웨어는 기업을 1000개 이상의 기성 운송업체 연결 라이브러리에 연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배송 옵션을 제공하고 운송업체 간 실적을 더 쉽게 비교할 수 있다.

 

[알림] GTT KOREA의 동영상 마케팅 플랫폼 GTT SHOW는 오는 11월 29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3시까지 “복잡한 제조 산업 환경을 간소화·효율화하는 ‘혁신적인 뉴랜드코리아 스캐너’ 활용법”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 AI기능을 탑재한 핸드헬드 바코드 스캐너, 고정 매립형 스캐너, 모바일 컴퓨터, 웨어러블 스캐너까지 다양한 제조 현장의 운영효율과 생산성을 높이는 스캐너 신기술과 자세한 활용법이 소개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