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조직이 프라이빗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하면서 중요한 데이터 요소와 분리된다. 클라우드로의 전환은 매우 큰 가치를 제공하지만, 이러한 분리는 데브옵스와 데이터 분석에 영향을 미치며, 조직 기반 데이터 요소의 중요한 지식을 약화시킨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메이어(Meyer)는 조직이 SQL을 사용하여 엔터프라이즈 SaaS 환경에서 직접 데이터베이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MCE(Mey Cloud Explorer)를 출시했다. 이 도구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 오라클 클라우드, 세일즈포스, MS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등의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이 혁신적이고 가벼운 클라이언트 도구는 고객이 API를 통해 SQL 쿼리를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QL 기능을 복원해 조직은 생산성을 높이고 데이터 및 데브옵스 기능을 복원할 수 있다.

메이 클라우드 익스플로러
메이 클라우드 익스플로러

MCE 플랫폼은 직접적인 데이터 분석, 개발 및 생산성 요구를 지원하지 않는 SaaS 솔루션을 위해 개발되었다.

SaaS 데이터 요소에 대한 통찰력 부족은 여러 문제를 야기한다. 그 중 하나는 SaaS 플랫폼이 기본 데이터 모델을 구조화하고 구성하는 방식을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는 SaaS 웹·GUI 요소의 동작, 관계 및 기능을 명확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는 조직의 비즈니스 요구를 지원하는 개발 수명 주기의 정확성을 향상시킨다.

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기능 비즈니스 분석가 들은 MCE를 통해 SQL에 액세스하여 중요한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운영을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접적인 데이터 분석 수행 능력을 복원하며, 평면 파일로 내보내기 기능을 통해 향상된 보고 및 분석이 가능하다.

데이터 과학자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개발자 들은 MCE를 통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위한 데이터 분석 능력을 회복할 수 있다. 핵심 데이터세트에서 데이터 및 분석 문제를 식별하고, 데이터 품질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파악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관리자와 시스템 관리자·엔지니어 들은 MCE를 활용해 잠재적인 데이터 관련 구조 문제를 모니터링하고, 시스템 테이블을 분석하며, 중요한 데이터베이스 메트릭을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