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전문 기업 솔트웨어(대표 이정근)가 3월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3회 ‘소프트웨어 마켓 페어(SW Market Fair)’에 참가해 자사 AI 서비스 ‘핏사피(FitSapie)’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소프트웨어 마켓 페어는 민간 기업의 우수 성공사례를 정부 및 공공기관 담당자들과 공유하고, 민관이 상호 협력해 국내 SW 산업의 건전한 생태계를 조성할 목적으로 열리는 행사다.

솔트웨어가 자체 개발한 핏사피는 ▲LLM 기반 AI 챗봇 ‘사피 봇(Sapie-Bot)’ ▲제품 추천 기능 ‘사피 레코(Sapie-Reco)’ ▲보안을 강화한 LLM ‘사피 LLM(Sapie-LLM)’으로 구성된다.

사피 봇은 다양한 데이터 포맷으로 내부 데이터 적용이 가능하고 환각 현상(Hallucination)을 최소화해 응답 시스템의 정확성을 높인다. 클라우드·온프레미스·하이브리드 등 맞춤형 구축이 가능하고 고객의 도메인과 업무에 맞춤화할 수 있다.

레거시 시스템, 데이터베이스(DB) 등과 쉽게 연결할 수 있고 주요 기능을 API로 제공해 서비스 확장이 용이하다.

사피 레코는 사용자 의도와 행동 맥락을 파악해 구매자에게 새로운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상품 추천 서비스다. 초개인화 추천으로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며, 복잡한 알고리듬 대신 LLM 기반 간단한 추천 시스템으로 개발 및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