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이 안전, 경로 계획, 유지 관리 일정, 지속가능성 등을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더 빠르게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커넥티드 차량에 대화형 AI가 도입됐다.
커넥티드 차량 기술 제공 업체인 지오탭(Geotab)은 커넥티드 차량을 위한 생성AI 비서인 ‘지오탭 에이스(Geotab Ace)’를 공개했다. 지오탭 에이스는 글로벌 통신 네트워크에서 매일 750억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를 분석하는 데이터 중심 AI 처리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

아이지오탭(MyGeotab)에 통합된 지오탭 에이스는 즉시 통찰력을 생성하는 동시에 정보에 대한 액세스를 민주화하고 간소화해 차량 데이터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다.
지오탭 에이스는 예측 안전 분석, 예측 유지 관리, 이동 데이터, 구역 활동, 전기 자동차 통계, 예외 이벤트, GPS 추적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통찰력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광범위하고 복잡한 질문에 미묘한 답변을 제공하고, 과거의 상호작용을 기억해 향후 응답을 개선할 수 있다. 지오탭 에이스는 개인정보 보호 설계 원칙을 바탕으로 구축됐으며 모든 고객 텔레매틱스 데이터를 지오탭 환경 내에 보관하며 LLM(대형 언어 모델)과 절대 공유하지 않는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에는 자연어 처리를 통한 직관적인 대화를 통한 맞춤형 통찰력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차량을 보유한 조직은 안전, 운영, 유지 관리, 효율성 및 지속가능성 등에서 온디맨드 통찰력을 확장해 차량, 자산, 운전자의 성능을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고 단순하게 평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제 차량은 통찰력을 얻고 특정 요구 사항에 맞는 맞춤형 데이터 반영에 액세스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크게 줄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역량과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관련기사
- 자동차 IoT, 급격한 변화 속 빠른 성장
- 데이터 활용능력 높이는 “합성 데이터 생성” 시장, AI·ML과 동반 비상
-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가 꿈꾸는 '미래의 스마트홈-커넥티드 카 라이프스타일'
- [CES 2024] SDV 기반 대화형 자동차 OS 프레임워크 경험
- 급증하는 OT 보안, 통합 보안 플랫폼이 해결
- 자동차 OEM 기업들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SDV에 투자하는 이유
- 신차 구매 시 지불해야 하는 소프트웨어 비용
- 전기차 구매를 좌우하는 “비용과 충전소 접근성”
- 커넥티드 제품·서비스 개발에 최적화된 서비스형 센서
- 현대차, 아마존과 광범위한 영역에 걸친 전폭적인 협력관계 구축
- 차세대 자동차 기술 '텔레매틱스 구독서비스' 급부상
- 솔트룩스-폴라리스오피스, 생성AI 사업 MOU 체결
- 정보 유출 걱정 없는 기업용 대화형 AI 플랫폼
- 세분화된 데이터 분석으로 깊은 통찰력 제공
- [기고] 지속가능한 데이터 관리는 ‘미래에 대한 투자’
- '모니터링∙보안' 강화하고 TCO 줄이는 ‘GPS 추적 솔루션’
- 유큐브,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정보 맞춤형 제공 PoC 공개
- 고객 경험의 패러다임 변화 ‘대화형 메시징 채널 증가’
- 570억 개 이상의 데이터 포인트와 AI 통합해 ‘실시간 차량 비교’
- 자동화·디지털화 가속으로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수요 급증
- 4G 프로그래머블 텔레매틱스 게이트웨이...IoT 활용 효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