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산업에서의 디지털 전환과 자동화 수요가 증가하면서, 보안성과 컴플라이언스를 유지한 상태에서의 AI 기반 운영 혁신이 필수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특히 복잡한 규제 요건과 민감한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산업 환경에서는, 사적인 AI 환경에서 지능형 워크플로를 구현할 수 있는 기반 기술이 요구된다.

프라이빗 AI 파운데이션은 외부와 차단된 폐쇄형 환경에서 운영되는 AI 인프라로, 민감한 데이터 보호와 규제 준수를 위해 설계된다. 기업 내부에 최적화된 AI 서비스를 제공하며 보안과 통제력을 강화할 수 있다.

보안 중심 AI 자동화 및 고객 경험 혁신 플랫폼 기업 카페엑스(CafeX)가 자사 플랫폼과 전체 서비스 제품군을 구동하는 프라이빗 AI 파운데이션 ‘카페엑스 AI’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카페엑스X 플랫폼 구동하는 보안 중심 AI

카페엑스 플랫폼 기반 레이어로 설계된 카페엑스 AI는 규제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중심의 AI 운영을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고급 분석, 지능형 자동화, 동적 리포팅 등 카페엑스의 모든 솔루션을 구동하고, 전체 서비스 제품군 간의 운영을 통합한다. 

카페엑스 AI는 규제 산업 내에서 프로세스를 재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금융, 헬스케어, 제약, 보안 제조 및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이해관계자 참여를 강화하는 맞춤형 AI 경험을 혁신한다.

카페엑스 AI는 ‘AI 경험 혁신’ 전략의 핵심으로, 머신러닝, 자연어 처리(NLP), 실시간 분석을 활용한 지능형 자동화를 구현한다. 이를 통해 복잡하고 규제 중심의 업무를 자동화할 수 있으며, 예측 분석과 보안 데이터 처리를 기반으로 사전적 거버넌스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고객, 규제기관, 파트너를 위한 보안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AI 기반 셀프서비스 포털을 통해 이해관계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한다.

소형 언어 모델 통합

카페엑스는 카페엑스 AI에 소형 언어 모델(SLM)을 통합하기 위해 AI 모델 전문 기업 LLM웨어닷에이아이(LLMWare.ai)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으로 LLM웨어의 SLM 제품군을 카페엑스 AI에 통합하며, LLM웨어의 프라이버시,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강화하는 기술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 과제에 대응하기 위한 맞춤형 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카페엑스 알리 샤드만(Ali Shadman) 전략 책임자(CSO)는 “카페엑스 AI는 규제 산업을 위한 실제 AI 기반 자동화 개발을 속도와 확장성을 갖추고 실현하며, 현재 기업이 직면한 운영 최적화 과제를 직접 해결한다.” 라며 “보안과 프라이버시가 강화된 프라이빗 AI 서비스와 카페엑스의 혁신적인 AI 경험 혁신 접근 방식을 결합해 규제 산업의 효율과 민첩성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