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고객 확보와 직원 만족도를 높이는 수단으로 ‘전략적 선물(gifting)’이 주목받고 있다. 과거 단발성 이벤트 중심이었던 선물 제공은 이제 고객 여정, 직원 생애 주기 전반에 걸쳐 반복적이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 플랫폼 환경에서 고객의 행동에 따라 선물이 자동으로 전달하고, 개인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올인원 선물 플랫폼 기업 스내피(Snappy)가 고객·직원·잠재고객을 위한 맞춤형 선물 경험을 앱과 웹사이트에 직접 내장할 수 있는 ‘스내피 API 제품군(Snappy’s API Suite)’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선물 경험 내장

스내피 API 제품군은 고객, 직원, 잠재고객 등 다양한 대상에 맞춰 선물 경험을 기업의 웹사이트, 앱, 플랫폼에 직접 내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솔루션이다. 이 제품군은 기업이 고객 확보, 고객 기념일 축하, 추천 보상, 참여 유도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선물을 자동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기술은 선물 탐색, 미리보기, 발송, 맞춤화, 수령까지의 모든 과정을 웹·앱 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API 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은 이를 통해 브랜드에 맞춘 자동화된 선물 여정을 설계하고 운영할 수 있으며, 비주얼·옵션·메시지 등 전 과정을 맞춤 설정할 수 있다.

플랫폼 통합과 수익 확장

스내피 API 제품군은 파트너사가 스내피를 자체 플랫폼에 내장하여 핵심 제품군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직원 인식 툴, 마케팅 시스템, 고객 참여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합이 가능하며, 신규 수익 흐름 창출 및 사용자 경험 차별화에 기여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를 위한 샌드박스 환경과 강력한 문서 지원, 토큰 기반 인증 방식을 제공하여 초기 설정부터 운영까지의 편의성을 높였다.

스내피 라이 설리번(Ry Sullivan) CPO는 “스내피 API 제품군은 더 스마트하고 통합된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된 ‘인터넷의 선물 레이어’”라며, “고객, 직원, 잠재고객을 위한 적절한 선물 솔루션을 플랫폼과 API를 통해 쉽고 빠르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