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솔루션 기업 HPE 아루바 네트워킹(HPE Aruba Networking)이 안정적인 연결성과 고성능 에지 컴퓨팅으로  소매유통업의 고객 경험 및 운영 효율을 높이는 네트워킹 신제품을 공개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소매유통 환경에서 안전한 구축을 통해 에지에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 성능을 개선할 수 있다. 확장된 포트폴리오에는 ▲HPE 아루바 네트워킹 100 시리즈 셀룰러 브리지 ▲HPE 아루바 네트워킹 CX 8325H ▲HPE 아루바 네트워킹 750 시리즈 무선 액세스 포인트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 AI 인사이트가 포함된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100 시리즈 셀룰러 브리지

기본 WAN 또는 백업 WAN 액세스로, 4G LTE 및 5G 네트워크 호환된다. 고속 셀룰러 네트워크를 통해 안정적인 대역폭을 제공하며 5G는 초저지연, 높은 처리량, 더 많은 연결 지원으로 네트워크 혼잡을 줄일 수 있다. 또한 여러 통신사 네트워크를 지원해 특정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하면 ‘페일오버(Failover)’ 기능으로 자동으로 대체 네트워크로 전환한다. 따라서 광섬유나 브로드밴드 WAN 회선을 사용할 수 없거나 장애가 발생했을 때 안정적인 연결이 가능하다.

또한 애플리케이션의 백업과 1·2차 연결을 제공해 소매업체가 광섬유를 설치하지 않고도 서비스를 시작하고, 신용카드 거래와 같은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의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중요한 서비스의 복원력을 강화하며, 광섬유 대신 무선 접속을 지원한다.

아울러 브로드밴드 WAN 연결의 배선 지연이나 고비용이 문제될 경우, 키오스크나 팝업 매장과 같은 새로운 임시 장소에 구축할 수 있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CX 8325H

좁은 공간에 적합하고, 낮은 전력 소비와 냉각 요구 사항을 가진 18포트 스위치로, 에지 컴퓨팅을 위한 ‘HPE 프로라이언트 DL145 Gen11(HPE ProLiant DL145 Gen11)’ 서버와 연결된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750 시리즈 액세스 포인트 사진
HPE 아루바 네트워킹 750 시리즈 액세스 포인트 사진

HPE 아루바 네트워킹 750 시리즈 무선 액세스 포인트

소매유통업에서 IoT 디바이스는 해커의 주요 침입 경로가 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750 시리즈 무선 액세스 포인트는 카메라, 가격 라벨, RFID 라벨, 에너지 센서, 모션 감지기 등 네트워크 에지에서 ‘BLE(Bluetooth Low Energy)’, ‘지그비(Zigbee)’ 등 IoT 디바이스를 위한 내장형 라디오와 자사 보안 프레임워크 ‘아루바 제로 트러스트 시큐리티’를 지원해 네트워크의 보안을 강화한다.

아루바 제로 트러스트 시큐리티는 내외부 위협으로부터 데이터 보호를 위해 네트워크 트래픽을 모니터링하고 사용자 및 디바이스를 인증한다. 이를 통해 IoT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안전하게 처리하고 전달해 AI 기반 소매유통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 AI 인사이트

소매유통업체가 온오프라인 고객 경험을 중요시하면서 매장 주변 유동 트래픽이 고객 거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이 중요해졌다.

HPE 아루바 네트워킹 센트럴 AI 인사이트는 신호 대 잡음비(SNR), 체류 시간(Dwell Time), 데이터 전송량 등의 주요 네트워크 메트릭을 활용해 네트워크 리소스를 비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나 장치를 식별한다.

이를 통해 실외에 구축 시 와이파이 네트워크 성능을 향상해 소매유통업체의 커브사이드 운영을 최적화하고 잠재적 보안 침해로 이어질 수 있는 비정상적인 IoT 동작을 감지한다. 이는 고객 경험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인을 감지하고, 성능 저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동으로 송신 설정을 조정할 수 있다.

새로운 솔루션은 HPE 아루바 네트워킹의 개인 5G 및 와이파이 무선 솔루션을 확장한다. 또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HPE 그린레이크 클라우드’와 ‘HPE 프로라이언트 DL145 Gen11’ 서버를 포함한 HPE의 에지 컴퓨팅 포트폴리오와 통합돼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에지 컴퓨팅 리소스 전반에 걸쳐 원격 관리를 할 수 있다.

HPE 아루바 스튜어트 스트릭랜드(Stuart Strickland) 네트워킹 무선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소매유통업이 창고 및 재고 관리, 옴니채널 주문 처리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디지털 최신화 및 고객 경험 향상을 위한 종합적이고 안전한 연결이 필수적”이라며, “HPE의 네트워킹 솔루션은 실시간 IoT 데이터 처리와 AI 추론을 데이터 생성 소스에 가까이 배치해 옴니채널 쇼핑 전략을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