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과 AI 전략을 본격화함에 따라, 데이터를 신속하게 통합하고 분석하며 실질적인 인사이트로 전환할 수 있는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분석 자동화와 클라우드 활용, AI 오케스트레이션을 통합하는 기능은 디지털 전환 속도를 가늠하는 핵심 기준이 되고 있다. 이에 따라 유연성과 거버넌스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고도화된 데이터 분석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AI 및 데이터 분석 기업 알터릭스(Alteryx)가 고객에게 데이터 생태계 전반에서 분석을 자동화하고 확장할 수 있는 AI 기반 분석 기능의 통합 스위트 ‘알터릭스 원(Alteryx One)’을 발표했다.

이번 릴리스에는 신뢰할 수 있고, 관리되며,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간소화하는 새로운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AI 기반 분석 통합 플랫폼

기존의 분석 솔루션은 종종 유연성, 거버넌스 및 혁신 사이의 절충을 강요한다. 알터릭스 원은 강력한 분석 자동화, 로우코드/노코드 데이터 준비 및 결합, AI 지원, 클라우드 유연성 및 엔터프라이즈 거버넌스를 원활하고 중앙 집중식으로 관리되는 플랫폼으로 통합하여 이러한 장벽을 제거한다.

중앙 집중식 포털의 도입으로 고객은 배포 모델에 관계없이 전체 알터릭스 포트폴리오를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알터릭스의 새로운 AI 컨트롤 센터는 라이선스 관리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포함한 모든 AI 상호 작용에 대한 내장된 보안, 거버넌스 및 가시성을 결합해 통합된 오케스트레이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계층화된 패키징과 통합된 라이선스 포털을 통해 알터릭스 원은 조직에 사용자 액세스, 권한 및 라이선스 관리에 대한 중앙 집중식 제어를 제공해 엔터프라이즈 전반에서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분석이 가능하다.

데이터 플랫폼에 대한 직접 액세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가 클라우드로 점점 더 많이 이동함에 따라 조직은 비용이 많이 드는 데이터 이동이나 불필요한 복제 없이 클라우드 데이터와 직접 작업할 수 있는 더 빠르고 안전한 방법이 필요하다.

알터릭스 원은 확장된 연결성과 In-DB 도구에 대한 Pre-/Post-SQL 지원과 같은 심층적인 통합을 통해 데이터 플랫폼을 분석 환경의 확장으로 만들어 이를 제공해 보다 고급 데이터 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데이터 및 AI 기업인 데이터브릭스(Databricks)와 AI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의 라이브 쿼리를 통한 실시간 데이터 액세스는 알터릭스를 데이터 플랫폼에 대한 직접적인 창으로 전환한다.

알터릭스 원은 또한 공유 커넥터 및 계획을 도입해 IT 팀이 클라우드 데이터 소스에 대한 안전하고 재사용 가능한 연결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한다.

더 넓은 엔터프라이즈 요구 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알터릭스 원은 애저 시냅스(Azure Synapse), 클릭(Qlik), 스타버스트(Starburst)와 같은 플랫폼에 대한 새롭고 업데이트된 커넥터와 클라우드 푸시다운 처리를 개선하기 위한 향상 기능을 통해 연결성을 확장한다.

이러한 향상 기능은 분석 팀의 클라우드 채택을 간소화하고 유연성이나 제어력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더 빠른 액세스, 낮은 비용 및 강력한 거버넌스를 제공한다.

신뢰할 수 있는 AI 데이터 제공

한편, 지멘스 에너지(Siemens Energy)와 같은 알터릭스의 고객은 알터릭스를 활용해 데이터를 추출, 준비 및 결합해 데이터 민주화 및 디지털 사고방식을 육성하고 있다.

이러한 전환에는 이전에 액세스하기 어렵고 디지털화되지 않은 데이터에서 귀중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AI 및 LLM을 성공적으로 채택하는 것이 포함된다. 알터릭스를 데이터 플랫폼 및 LLM과 통합함으로써 지멘스 에너지는 사용자가 광범위한 문서 저장소를 쿼리할 수 있는 AI 기반 챗봇을 개발했다.

조직이 광범위한 사용 분석을 위한 AI 이니셔티브의 이점과 AI 거버넌스의 과제 사이의 균형을 추구함에 따라 알터릭스 원은 하나의 통합 플랫폼에서 모든 지식 근로자를 위해 비즈니스 전반에서 데이터 및 AI에 대한 확장된 액세스를 제공한다.

알터릭스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벤 캐닝(Ben Canning)은 “이번 출시는 분석을 접근 가능하고, 협업적이며, 지능적으로 만드는 데 있어 중요한 진전을 의미한다.”라며 “알터릭스 원은 조직에 필요한 모든 방식으로 분석에 액세스하고 데이터가 AI 준비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