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범죄, 사이버 공격, 신원 도용, 기업 간첩 행위 등 다양한 범죄가 빠르게 진화하면서 고도화된 보안 및 수사 기술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전통적인 수사 방식은 점점 더 복잡해지는 금융 사기 및 데이터 유출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한계가 있고 국경을 초월한 범죄가 증가하면서 기존 방식으로는 국제적인 수사 협력이 필수가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AI, 빅데이터, 사이버 인텔리전스 등의 신기술을 활용한 첨단 수사 기법이 주목받고 있다. 최신 기술을 접목한 수사 솔루션은 범죄 수사 속도를 높이고, 피해자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해 효율적인 대응책으로 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보안 기업 스위스 시큐리티 솔루션즈(Swiss Security Solutions)가 AI, 사이버 인텔리전스, 포렌식 기술을 결합한 최첨단 수사 솔루션을 발표했다.

스위스 시큐리티 솔루션즈는 AI와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고도화된 AI 기반 범죄 수사를 통해 범죄 수사를 지원한다. 이 솔루션은 금융 기관, 기업 및 개인은 금융 리스크를 완화하고, 숨겨진 연관성을 발견하며, 사기 행위를 정밀하게 탐지할 수 있다.

‘사이버 인텔리전스 및 디지털 포렌식’ 기술을 도입해 디지털 흔적을 추적하고, 법적 증거를 확보하는 기능을 강화했다. 이 기술은 특히 금융 기관이 데이터 유출이나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다.

또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을 통해 복잡한 국경 간 사건도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다. 이 네트워크는 광범위한 국제 전문가 그룹 및 자원을 활용해  효과적인 글로벌 대응을 할 수 있다.

특히, ‘피해자 중심 접근 방식’으로 사기, 금융 범죄, 신원 도용 및 개인적 위협의 피해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해자는 신속하게 통제권을 회복하고, 법적 대응을 준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수사’ 기능을 도입해 불법 금융 거래를 추적하고, 분실된 자산을 복구할 수 있다.

아울러, 고위 경영진, VIP 및 고액 자산가를 위한 ‘임원 및 고위 인사 보호 인텔리전스’ 기능도 제공한다. 이 기능은 신원 조회, 실사(Due Diligence) 및 고급 실사(Enhanced Due Diligence)를 통해 개인 및 기업의 보안과 안전을 강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