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공지능(AI) 솔루션 제공업체 이노디스크(Innodisk)가 64GB 단일 모듈을 탑재한 DDR5 6400 DRAM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시리즈는 에지 컴퓨팅 환경에서 고성능이 필요한 데이터 집약적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특히 AI, 원격 의료 및 에지 컴퓨팅에서 실시간 고속 데이터를 처리한다.

이노디스크가 64GB 단일 모듈을 탑재한 DDR5 6400 DRAM 시리즈를 발표했다.
이노디스크가 64GB 단일 모듈을 탑재한 DDR5 6400 DRAM 시리즈를 발표했다.

DDR5 6400 시리즈는 기존보다 14% 향상된 속도와 6400MT/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64GB의 용량으로 AI 애플리케이션, 자율 주행 차량, 혼합 현실(mixed reality) 등 대규모 데이터 처리가 필요한 분야에 최적화되어 있다. 에지 AI 및 산업 자동화 분야에서 요구되는 안정성과 신뢰성이 강화됐다.

이 시리즈는 클라이언트 클럭 드라이버(Client Clock Driver), 과도 전압 억제기(Transient Voltage Suppressor), e퓨즈 회로 보호(RDIMM), 황산화 방지 보호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적용해 데이터 전송의 무결성을 높이고, 고주파 데이터 전송 시 노이즈를 최소화해 증단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40°C에서 95°C(Tc)까지 지원 가능한 확장된 온도 범위로 혹독한 산업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다.

최신 인텔과 AMD 프로세서와 호환되며, 8GB부터 64GB까지 다양한 폼 팩터(CUDIMM, CSODIMM, ECC CUDIMM, ECC CSODIMM 및 RDIMM)를 제공해 사용자 맞춤형 구성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스마트 팩토리에서의 복잡한 데이터 관리, 원격 의료에서의 정밀 수술 등 차세대 AI 및 원격 의료 솔루션을 위한 이상적인 메모리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이노디스크는 이번 DDR5 6400 시리즈가 클라우드 기반 AI뿐만 아니라 실시간 응답성 및 강화된 보안이 중요한 에지 AI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혁신적인 메모리 기술로 산업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